뷰페이지

히스토리벤처투자, 헥사버스 ‘메타버스 플랫폼’ 투자

히스토리벤처투자, 헥사버스 ‘메타버스 플랫폼’ 투자

입력 2022-11-01 14:06
업데이트 2022-11-01 14: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히스토리벤처투자는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업체 ‘헥사버스’에 프리 밸류 200억원 수준으로 프리시리즈 A 투자를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투자금액은 미공개다.

헥사버스는 평균 개발 이력 17년차인 13명의 개발자들과 VR·VFX 사업화 및 수익화 경험이 있는 전 비브 스튜디오스 사업개발총괄이사(CBDO) 김완호 대표가 중심이 돼 설립된 회사다. ‘오피스 플러스 : 리뉴얼’, ‘국민은행 CBDC(중앙은행 디지털 화폐)’ 프로젝트 등 대규모 오픈 커머스 구축 경험과 웹 3.0 시대에 걸맞게 가상 자산 제작과 NFT 민팅 운영에도 노하우가 있는 개발자들이 모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헥사버스의 수장을 맡은 김완호 대표는 증권업에서 업무를 시작해, 온라인 게임 회사 VR·VFX 회사의 요직을 두루 거치며 소프트웨어 개발과 회사 운영, 기업가치를 높이는 방향에 이해도가 높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헥사버스는 기존에 보아오던 3D 오픈 필드 형식의 메타버스에서 3D 큐브 형태의 필드를 제공해 한 눈에 다양한 공간을 보여주는 전략을 택했다.

김완호 대표는 “헥사버스는 플랫폼을 더욱 고도화해 멀게만 느껴지던 메타버스를 일상에 녹아 들어가 있는 메타버스로 만들면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확장 가능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며, 히스토리벤처투자는 헥사버스가 이런 과정을 통해 메타버스의 핵심요소를 모두 충족 가능케 하는 ‘메타 라이프 컨넥트’를 목표로 하는 비전에 높은 가치를 부여한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히스토리벤처투자는 3000억원의 관리자산(AUM)을 운용하고 있는 히스토리투자자문의 계열사로, 시드부터 시리즈 A 투자 단계를 중심으로 유망 기업의 초기 성장을 돕기 위해 2020년 설립된 창업투자회사다. VFX·메타버스, 모빌리티, 엔터·콘텐츠, 소재·부품/장비 등 6개 신기술 산업 분야에 집중적으로 투자를 진행했으며, 잡앤파트너, 와이어드컴퍼니, 네이처모빌리티, 엔진비주얼웨이브, 비브스튜디오스, 핀텔, 베터리얼 등 최근 2년간 약 300억원 이상의 규모를 투자, 컴퍼니빌딩 전략을 통해 성장시켜가고 있다.

이런 성과로 히스토리벤처투자는 올해 상반기 투자한 콘텐츠 회사 2건의 투자금 회수(엑시트)에 이어 하반기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 기업의 투자금 회수가 완료되면 대규모 수익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