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포스코, 저탄소 친환경 통합브랜드 ‘그리닛’ 론칭

포스코, 저탄소 친환경 통합브랜드 ‘그리닛’ 론칭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2-11-01 11:35
업데이트 2022-11-01 11: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이 1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친환경소재포럼 2022’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포스코 제공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이 1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친환경소재포럼 2022’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포스코 제공
포스코가 저탄소 친환경 철강 제품을 통합하는 브랜드 ‘그리닛’을 론칭했다.

포스코가 1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28개국 560여곳이 참여한 가운데 ‘친환경소재 포럼 2022’를 열고 밝힌 내용이다.

그리닛은 포스코의 친환경차 제품 브랜드 이오토포스(e Autopos), 프리미엄 강건재 브랜드 이노빌트(INNOVILT), 친환경 에너지용 강재 통합 브랜드 그린어블(Greenable) 등 3대 친환경 브랜드 제품뿐 아니라 저탄소 철강 제품과 관련 기술·공정을 모두 포괄하는 브랜드다.

포스코그룹은 앞으로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노력과 성과를 새로운 브랜드인 그리닛을 통해 알린다는 계획이다.
이미지 확대
포스코가 1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친환경소재포럼 2022’를 개최했다. 이날 포스코는 포스코의 2050 탄소중립을 대표하는 마스터브랜드 ‘그리닛(Greenate)’을 론칭했다. 왼쪽부터 세아제강 이휘령 부회장, 포스코홀딩스 전중선 사장, 현대중공업 임영호 부사장, 포스코그룹 최정우 회장, 포스코 김학동 부회장, 현대자동차 이규석 부사장, 포스코 정탁 사장. 포스코 제공
포스코가 1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친환경소재포럼 2022’를 개최했다. 이날 포스코는 포스코의 2050 탄소중립을 대표하는 마스터브랜드 ‘그리닛(Greenate)’을 론칭했다. 왼쪽부터 세아제강 이휘령 부회장, 포스코홀딩스 전중선 사장, 현대중공업 임영호 부사장, 포스코그룹 최정우 회장, 포스코 김학동 부회장, 현대자동차 이규석 부사장, 포스코 정탁 사장.
포스코 제공
아울러 포스코는 이날 LG전자, 볼보건설기계와 ‘매스 밸런스형’ 저탄소 강재 제품 공급·구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처음으로 체결했다. 매스 밸런스형 저탄소 강재는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인증받은 탄소배출량 감축 실적이 반영된 제품이다. 해당 제품을 구매한 고객사도 그만큼의 탄소 감축 실적을 인정받는다.

포스코는 이날 행사에서 제품 추천과 주문·출하 현황, 시황 전망 등을 실시간으로 고객사에 안내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체험존도 선보였다. 포스코는 내년부터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에 착수할 계획이다.

최정우 포스코 회장은 “100년 기업을 지향하는 포스코는 저탄소 사회를 선도하고 친환경 미래 소재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오경진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