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배우 윤홍빈 “이태원 참사 눈앞에서…전조증상 있었다”

배우 윤홍빈 “이태원 참사 눈앞에서…전조증상 있었다”

이보희 기자
입력 2022-10-30 21:03
업데이트 2022-10-30 21: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CPR 도왔지만 살리지 못해”
“예방 가능했던 참사” 일침

윤홍빈
윤홍빈 네오스엔터테인먼트
배우 윤홍빈이 이태원 참사 현장에서 구조활동을 도왔다며 당시 현장 상황을 전했다.

윤홍빈은 3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참사는 함께 아파하고 애도해야 할 사건”이라며 지난 29일 서울 이태원에 있다가 압사 사고를 목격했다고 밝혔다.

윤홍빈은 여자친구와 함께 이태원 거리에서 인파에 휩쓸리자 위험하다고 판단했고, 실제로 한 여성이 넘어진 걸 보고 일으켜 세우기도 했다고 말했다. 인파에서 빠져 나온 후 사람들이 실려 가는 걸 목격한 후 구급 인력이 부족한 상황에서 CPR(심폐소생술)을 도왔다고 했다.

윤홍빈은 “20분 넘게 CPR을 실시하고 여자친구도 팔다리를 주무르며 인공호흡을 하고 어떻게든 다시 의식이 돌아오기만을 함께 울면서 간절히 기도하며 처절하게 실시했다”며 “CPR을 실시하던 거리에서 의식이 돌아온 사람은 단 한 명 밖에 없었고, 제가 살리려 노력했던 분도 결국 살리지 못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 참사는 전조 증상이 충분히 있었고, 예방이 가능했던 참사였다.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는 뉴스가 사전에 있었고 경찰분들은 대로변이 아닌 실질적으로 사람들이 몰리는 세계음식문화의 거리에 들어와 있었어야만 했다”며 “우측통행을 할 수 있도록 가운데 경찰분들이 서있기라도 했더라면이라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많은 경찰공무원분들이 너무나 힘들고 고생한다는 사실도 잘 알고 있기에 그저 배치를 잘못한 사실이 참사를 막지 못했다라는 생각이 든다”면서 “끝으로 제발 모두가 두 번 다시는 소잃고 외양간 고치는 일이 없도록 뼈저리게 노력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윤홍빈은 아역배우로 데뷔해 최근 영화 ‘인질’, ‘시간이탈자’, ‘암살’ 등에 출연하며 꾸준히 연기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소방당국은 이번 사고로 30일 오후 6시 기준 153명이 숨지고 133명이 다쳐 모두 286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부상자 가운데 중상자가 37명에 달해 관계 당국은 추가 사망자가 나올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 경상자는 96명이다.
이보희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