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도올 “尹, 이준석 등 ‘정적 제거’ 올인…이재명, 고마운 사람”

도올 “尹, 이준석 등 ‘정적 제거’ 올인…이재명, 고마운 사람”

강민혜 기자
입력 2022-10-29 13:45
업데이트 2022-10-29 13: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도올 김용옥. 서울신문DB
도올 김용옥. 서울신문DB
도올 김용옥 전 고려대 교수는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모든 것을 오로지 정적 제거에만 올인하고 있다”고 혹평했다. 

김 전 교수는 지난 27일 KBS 라디오 프로그램 ‘주진우 라이브’와의 인터뷰를 통해 윤 대통령에 대해 “이 사람은 오로지 정적 제거다. 상대방뿐만 아니라 이준석도 정적이니까 제거하고 모든 걸 다 그냥 오로지 정적 제거에만 올인하고 있다”며 이 같이 주장했다.

김 전 교수는 “우리나라는 지금 위험한 현실에 처해 있다”며 “과거 어느 때보다도 전쟁, 안보, 경제 등 문제가 심각하다. 몇 달 간의 외교 행적을 보면 너무 무능하고 무책임하며 실력이 없다”고 했다. 

비속어 논란에 대해서는 “정적 제거에 힘을 쓸 게 아니라 ‘과연 대통령으로 내가 이 민족을 위해서 무엇을 할 것인가’를 고민해야 되는 판에 자기가 우발적으로 잘못한 걸 가지고 그냥 사과를 하면 국민들은 참 우리 훌륭한 대통령이다 인기가 올라갔을 텐데”라고 평했다.

또한 “사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시 대선 후보가 져줬기 때문에 자기가 당선된 거 아닌가”라며 “이재명이 상당히 고마운 사람이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김 전 교수는 “대통령 시작부터 끝날 때까지 ‘오로지 두려운 마음으로 임하라’. 그런데 지금 이것이 지금은 완전히 사라지면 민중이 뒤엎어버리는 것이다”라고 당부했다.

김 전 교수는 “주변에 정적 제거에만 그렇게 힘을 쓰시냐”며 “그 에너지를 내가 이 자리에서 하늘에 떠서 내려다볼 수 있는 위치까지 왔는데 이 위대한 자리에서 내가 무엇을 할 수 있는가. 이런 것을 고민하며 피눈물 나는 국민의 마음을 헤아려주시기를 부탁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앞서 김 전 교수는 지난 20일에도 같은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윤 대통령을 향해 “국민의 마음을 얻으려면 국민의 소리를 더 듣고 점쟁이들에 의존하지 말아야 한다”고 했다.

한편 김 전 교수는 지난 1월 이재명 당시 대선 후보를 만나 “하늘이 낸 사람”이라고 덕담하는 등 지지 의사를 밝혔다.
강민혜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