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시, 롯데마트 푸드코트도 아동급식카드 사용 가능

서울시, 롯데마트 푸드코트도 아동급식카드 사용 가능

장진복 기자
장진복 기자
입력 2022-10-25 16:34
업데이트 2022-10-25 16: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서울시청 전경. 서울시 제공
서울시청 전경.
서울시 제공
26일부터 서울 지역 롯데마트 푸트코트에서 아동급식카드(꿈나무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서울시는 결식아동이 꿈나무카드로 롯데마트 푸드코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처를 확대했다고 25일 밝혔다. 아동급식카드 사용처를 롯데마트 푸드코트로 확대한 것은 전국 최초다.

서울지역 롯데마트 11개 지점에서 26일부터 꿈나무카드로 결제가 가능해진다. 서울지역 롯데마트 15개 지점 중 푸드코트가 입점한 11개 지점은 서울역점, 청량리점, 영등포점, 양평점, 금천점, 강변점, 서초점, 송파점, 월드타워점, 중계점, 행당점이다.

꿈나무카드를 이용하는 서울지역 아동 1만 6114명은 롯데마트 푸드코트의 다양한 메뉴를 자신의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키오스크로 주문을 할 수 있어 낙인감과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는 지난 8월 이마트 푸드코트를 아동급식카드 사용처로 확대한 데 이어 약 3개월 만에 롯데마트 푸드코트도 확대했다. 시 관계자는 “결식아동의 급식선택권 확대와 영양 불균형 해소에 지속적으로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이번 롯데마트 푸드코트의 가맹 협조로 결식우려 아동이 서울지역 대형마트에서 다양한 메뉴의 영양가 있는 식사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결식우려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장진복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