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동훈 “심야 술자리 의혹 제기한 김의겸에 민·형사상 책임 물을 것”

한동훈 “심야 술자리 의혹 제기한 김의겸에 민·형사상 책임 물을 것”

박상연 기자
박상연 기자
입력 2022-10-25 16:27
업데이트 2022-10-25 16: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명백한 허위사실” 법적 대응 예고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25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25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심야 술자리를 가졌다는 의혹을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이 제기한 가운데 한 장관이 “명백한 허위사실”이라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한 장관은 25일 개인 명의의 입장문을 내고 “명백한 허위사실을 유튜브 등으로 유포한 ‘더탐사 및 관계자들’과 이에 ‘협업’했다고 인정한 김의겸 민주당 대변인에 대해 민형사상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김 의원은 24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종합 국정감사에서 한 장관에게 ‘윤 대통령과 한 장관, 김앤장 소속 변호사 30여명이 지난 7월 청담동에서 심야 술자리를 가졌다’는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김 의원은 이 같은 의혹을 제기하며 당시 자리에 참여했다는 이세창 전 자유총연맹 총재 권한대행과 ‘시민언론 더탐사’(더탐사) 기자의 통화 녹음파일을 근거로 공개했다. 더탐사는 한 장관을 스토킹한 혐의로 지난달 한 장관 측으로부터 고소당한 매체이기도 하다.

한 장관은 “법무부 장관직을 포함해 앞으로 어떤 공직이라도 다 걸겠다”며 의혹을 부인했다. 또 이날 국회에서 열린 윤 대통령의 2023년도 예산안 시정연설에 참석한 한 장관은 취재진에게 “김 의원은 거짓말로 해코지해도 되는 면허증이라도 가진 것처럼 행동한다”면서 “매번 입만 열면 거짓말이고 그냥 넘어가 책임을 안 지니까 그래도 되는 줄 아는 것 같지만 이번에는 달라야 한다”고 강경한 입장을 보였다.

김 의원도 입장문을 내고 “사실이냐고 물은 것에 법적 책임을 묻는다면 피하지 않고 당당하게 맞서겠다”며 “시시껄렁한 협박에 무릎 꿇을 정도라면 아예 정치를 시작하지도 않았다”고 대응했다.

박상연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