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맨유. ‘애증의 호날두 내년 1월 프리 세일?’

맨유. ‘애증의 호날두 내년 1월 프리 세일?’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2-10-23 12:38
업데이트 2022-10-23 16: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ESPN “맨유 이직료 받지 않겠다는 입장”
“월드컵에서 활약하면 임대 갈 가능성도”

20일 토트넘과의 경기를 벤치에서 지켜보고 있는 호날두. 로이터 연합뉴스
20일 토트넘과의 경기를 벤치에서 지켜보고 있는 호날두. 로이터 연합뉴스
잉글랜드 프로축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애증’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7)에 대해 단단히 뿔이 났다. 이탈리아 유벤투스에서 데려올 때 2500만 유로(약 344억원)를 지불했으나 이적료를 포기하면서까지 내보내기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ESPN은 23일 맨유 사정에 정통한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맨유가 올해 여름부터 호날두에 대한 이적료를 받지 않겠다는 입장인데도 관심이 있는 팀이 나오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유벤투스에서 뛰다가 2021~22시즌을 앞두고 맨유로 이적한 호날두는 한 시즌 만에 이적설에 휩싸였다. 2023년 6월까지 계약이 돼 있는 맨유가 2021~22시즌 리그 6위에 그치며 유럽 챔피언스리그(UCL) 출전이 불발되자 UCL에 나가는 팀에서 뛰고 싶다며 새 팀을 물색한 것이다. 결국 새 둥지를 찾지 못한 호날두는 맨유에 지각 합류하며 에릭 텐하흐 감독의 눈밖에 나 새 시즌 주로 교체 자원으로 활용되고 있다. 특히 지난 20일 토트넘 전에서 호날두는 벤치를 지키다가 경기가 채 끝나기도 전에 홀로 라커룸으로 들어갔다. 프리시즌에도 한 차례 조기 퇴근하며 물의를 일으켰던 호날두는 텐하흐 감독의 징계로 23일 첼시 전 출전 명단에서 아예 제외됐다. 토트넘 전 교체 투입 지시를 거부했다는 게 징계 사유다. 맨유는 호날두가 제외된 첼시와 경기에서 후반 추가시간 카세미루의 극적인 헤더 득점으로 1-1로 비겼다.

ESPN은 “호날두가 다음달 월드컵에서 좋은 활약을 펼친다면 내년 1월 임대로라도 다른 팀으로 옮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호날두는 이번 시즌 EPL 8경기에 나와 1골, UCL 4경기에서 1골 등 2골을 기록 중이다.

홍지민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