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보]SPC 계열사 또 안전사고…40대 남성 근로자 손가락 절단

[속보]SPC 계열사 또 안전사고…40대 남성 근로자 손가락 절단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22-10-23 10:20
업데이트 2022-10-23 11: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샤니 성남 공장서 빵 검수과정 컨베이어벨트에 손가락 껴

이미지 확대
사망사고가 발생한 SPC 계열사 제빵공장 앞을 지나가는 근로자들. 뉴스1
사망사고가 발생한 SPC 계열사 제빵공장 앞을 지나가는 근로자들. 뉴스1
제빵공장 20대 여성 근로자 사망사고가 발생했던 SPC의 다른 계열사 공장에서 근로자가 손가락이 절단 당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23일 오전 6시 10분쯤 경기 성남시 중원구에 있는 샤니 공장에서 40대 남성 근로자 A씨가 빵 검수과정에 컨베이어벨트에 손가락이 껴서 절단됐다. 샤니는 SPC 그룹의 뿌리 기업이자 계열사다.

허영인 SPC그룹 회장이 지난 21일 계열사 SPL의 경기도 평택 제빵공장에서 20대 여성 근로자가 소스 배합기에 몸이 끼어 숨진 사고와 관련해 “책임을 통감한다”며 머리 숙여 사과한 지 이틀만에 또 안전사고가 발생한 것이다. 

A씨는 상자에 담긴 빵을 검수하는 작업을 하다가 빵이 덜 들어있는 상자를 빼내는 과정에서 컨베이어 벨트에 손가락이 껴 사고를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서울 송파구의 병원으로 이송돼 접합 수술을 받고 있다. 경찰은 작업장과 작업자의 안전수칙 준수 여부를 조사하고 있다.

앞서 지난 15일 평택 SPL 제빵공장에서 근로자 A(23)씨가 샌드위치에 들어가는 소스 교반기를 가동하던 중 기계 안으로 상반신이 들어가는 사고를 당해 숨졌다. A씨는 소스를 만들기 위해 마요네즈와 고추냉이 등 배합물을 교반기에 넣어 섞는 작업을 하다가 변을 당했다.

신동원 기자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