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LIV로 간 켑카 첫 우승… 상금 57억 6000만원 대박

LIV로 간 켑카 첫 우승… 상금 57억 6000만원 대박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22-10-17 10:43
업데이트 2022-10-17 15: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3차 연장 끝에 율라인 꺽고 우승컵 들어
PGA 투어 우승 이후 1년 8개월 만에

17일(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의 로열 그린스 골프앤컨트리클럽에서 열린 LIV 골프 인비테이셔널 골프 시리즈에서 우승한 브룩스 켑카가 트로피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다 EPA 연합뉴스
17일(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의 로열 그린스 골프앤컨트리클럽에서 열린 LIV 골프 인비테이셔널 골프 시리즈에서 우승한 브룩스 켑카가 트로피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다 EPA 연합뉴스
미국프로골프(PGA) 투어를 떠나 LIV 골프 인비테이셔널 시리즈로 자리를 옮긴 ‘메이저 사냥꾼’ 브룩스 켑카(미국)가 이적 후 첫 우승을 거뒀다.

켑카는 17일(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의 로열 그린스 골프 앤드 컨트리클럽(파70)에서 열린 LIV 시리즈 7차 대회(총상금 2500만 달러) 최종 3라운드에서 1언더파 69타를 기록, 최종합계 12언더파 198타를 쳐 피터 율라인(미국)과 동타를 이뤄 우승을 가리기 위한 연장전에 들어갔다. 그리고 결국 세 번째 연장전에서 켑카는 버디로 율라인을 누르고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개인전 우승 상금은 400만 달러(약 57억 6000만원)다. 여기에 켑카는 단체전에서도 율라인, 제이슨 코크랙, 친동생인 체이스 켑카(이상 미국)과 팀을 이뤄 우승을 합작, 75만 달러를 추가로 챙겨 이번 대회에서만 475만 달러의 상금을 가져갔다.
17일(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의 로열 그린스 골프앤컨트리클럽에서 열린 LIV 골프 인비테이셔널 골프 시리즈 단체전 우승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다 EPA 연합뉴스
17일(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의 로열 그린스 골프앤컨트리클럽에서 열린 LIV 골프 인비테이셔널 골프 시리즈 단체전 우승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다 EPA 연합뉴스
PGA 투어에서 통산 8승을 거둔 켑카는 LIV 시리즈로 옮긴 이후에는 우승이 없었다. PGA 투어 8승 중 4승을 메이저대회에서 따냈던 그는 무릎을 비롯해 여러 부상에 시달리며 부진하다가 LIV로 이적했다. 올해 7월 2차 대회부터 출전한 켑카는 지난주 태국에서 열린 6차 대회에서 처음으로 LIV 시리즈 개인전 톱10(9위)에 진입했다.

우승 후 인터뷰에서 켑카는 “지난 2년은 즐겁지 않았다. 긴 여정이었다”며 “다시 뛸 수 있을지 확신이 없었기에 이렇게 돌아와 우승한 것이 기쁘다”고 말했다.
17일(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의 로열 그린스 골프앤컨트리클럽에서 열린 LIV 골프 인비테이셔널 골프 시리즈에서 우승한 브룩스 켑카가 시상식에서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제다 EPA 연합뉴스
17일(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의 로열 그린스 골프앤컨트리클럽에서 열린 LIV 골프 인비테이셔널 골프 시리즈에서 우승한 브룩스 켑카가 시상식에서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제다 EPA 연합뉴스
이번 대회로 LIV 시리즈의 첫 시즌 개인전 경쟁은 마무리됐다. LIV 시리즈에선 개인전 시즌 성적을 합산해 1∼3위 선수에게 보너스를 주는데, 존슨이 이미 1위를 확정해 1800만 달러를 확보했다. 이어 브렌던 그레이스(남아공)가 2위에 올라 800만 달러의 보너스를 가져갔고, 율라인이 3위로 400만 달러를 받았다.

LIV 시리즈 최종전은 이달 30일부터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서 열리는데 단체전만 진행된다.

김동현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