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열음, 김혜연 대표 ‘포니정 영리더상’

손열음, 김혜연 대표 ‘포니정 영리더상’

윤수경 기자
윤수경 기자
입력 2022-10-13 18:21
업데이트 2022-10-13 20: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만 40세 이하의 혁신가 2인 선정

이미지 확대
포니정재단은 13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아이파크타워에 있는 포니정홀에서 제 3회 ‘포니정 영리더상’ 수상자로 김혜연 엔씽(N.THING) 대표와 피아니스트 손열음 씨를 선정하고 수상자들에게 각각 상패를 전달했다. 왼쪽부터 정몽규 HDC그룹 회장, 피아니스트 손열음,김혜연 엔씽 대표, 고 정세영 HDC그룹 명예회장의 부인 박영자 여사.  HDC그룹 제공
포니정재단은 13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아이파크타워에 있는 포니정홀에서 제 3회 ‘포니정 영리더상’ 수상자로 김혜연 엔씽(N.THING) 대표와 피아니스트 손열음 씨를 선정하고 수상자들에게 각각 상패를 전달했다. 왼쪽부터 정몽규 HDC그룹 회장, 피아니스트 손열음,김혜연 엔씽 대표, 고 정세영 HDC그룹 명예회장의 부인 박영자 여사.

HDC그룹 제공
피아니스트 손열음과 농업 관련 스타트업인 엔씽(N.THING)의 김혜연 대표가 ‘포니정 영리더상’을 받았다.

포니정재단은 13일 제3회 ‘포니정 영리더상’ 수상자로 이들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포니정 영리더상은 젊은 혁신가를 응원하기 위해 2020년 신설된 상이다. 현대자동차 설립자인 ‘포니 정’ 고 정세영 HDC그룹 명예회장의 혁신과 도전 정신을 이어가기 위해,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킨 만 40세 이하의 혁신가 2인을 선정한다. 상금은 5000만원이다.

포니정재단 설립자인 정몽규 이사장은 “농업 밸류체인 혁신을 이끄는 스타트업 ‘엔씽’의 김혜연 대표와 클래식 음악계에서 다양한 도전의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 피아니스트 손열음을 수상자로 선정해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손열음은 2011년 차이콥스키 국제 콩쿠르 피아노 부문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2018년 국내 최대의 클래식 음악 축제인 평창 대관령 음악제의 제3대 예술감독으로 부임해 해외 오케스트라에 재직 중인 한국 출신 음악인들로 구성된 평창 페스티벌 오케스트라를 창설하는 등 신선하고 과감한 운영으로 한국 클래식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고 있다고 평가받는다.

김 대표는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접목한 모듈형 컨테이너 수직 농장과 농장을 운영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환경제어형 농업 기술과 생산에 혁신을 가져왔다.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2020년 ‘스마트시티’ 부문 최고혁신상, 올해 ‘지속가능성, 에코 디자인 및 스마트 에너지 부문’ 혁신상을 받은 바 있다.
윤수경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