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LX배 여자야구대회 개막…여자야구 붐 키운다

LX배 여자야구대회 개막…여자야구 붐 키운다

장형우 기자
장형우 기자
입력 2022-10-13 14:52
업데이트 2022-10-13 16: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야구광 구본준 회장의 야구 사랑

이미지 확대
2022 LX배 한국여자야구대회
2022 LX배 한국여자야구대회
한국여자야구연맹(WBAK)과 LX가 오는 15일부터 경기도 이천에서 ‘2022 LX배 한국여자야구대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기업이 후원하는 유일한 여자야구 전국대회인 이번 대회에는 39개 팀이 참가한다. 경기는 2주간 주말(토·일)에 이천 LG챔피언스파크, 꿈의 구장 등에서 열린다.

대회는 챔프리그(상위리그)와 퓨처리그(하위리그)로 나눠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챔프리그 개막전(15일)과 결승전(23일)은 유튜브로 생중계된다.

LX는 2012년 출범한 ‘LG배 한국여자야구대회’를 이어받아 후원기업으로 나섰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여파로 중단된 지 4년 만에 열리는 것이라 의미가 더 크다.

과거 프로야구 LG 트윈스 구단주이기도 했던 구본준 LX홀딩스 회장의 변함없는 야구 사랑이 대회 부활의 바탕이 됐다. 구 회장은 모교인 부산 경남중 기수별 야구팀 투수로 활동하면서 회사 일정이 없는 주말이면 지인들과 야구를 즐길 정도의 ‘야구광’이다.

또 구 회장은 올 시즌 역대급 2위로 포스트 시즌에 진출한 LG 트윈스 구단주 시절인 2014년 1300억원을 들여 경기 이천에 2군 야구장과 농구장을 갖춘 LG챔피언스파크를 건립하기도 했다. 당시 2군으로 LG챔피언스파크에서 육성된 선수들이 올 시즌 LG트윈스 좋은 성적의 원동력이라는 평가다.
이미지 확대
구본준 LX홀딩스 회장
구본준 LX홀딩스 회장
구 회장은 “여자야구의 저변 확대와 활성화에 힘을 보태고자 한다”면서 “많은 관중들의 응원을 받으며 선수들이 마음껏 운동하고 실력을 겨룰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15일 챔프리그 ‘서울 후라’와 ‘인천 빅사이팅’이 LG챔피언스파크 주경기장에서 개막전 경기를 펼친다.

장형우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