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응천 “한동훈, 100% 정치한다…다음 총선 나올 것”

조응천 “한동훈, 100% 정치한다…다음 총선 나올 것”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2-10-13 14:05
업데이트 2022-10-13 14: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의원. 서울신문DB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의원. 서울신문DB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3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정치계 진출 가능성을 두고 “100% 한다고 본다”고 밝혔다.

조 의원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한 장관이 국회에서 답변하는 태도를 볼 때 자기 지지자들을 의식하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피감기관은 국회에서 (국감 중에) 예스와 노 정도 하고 사실 바로잡고 끝나야 되는데 꼭 쫓아가서 한 대 더 때린다. (이를) 정치적 자본으로 삼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 조 의원은 한 장관의 출마 가능성 근거로 차기 대선 후보 지지도에서 이름을 빼달라고 한 장관이 요청하지 않는 점, 한 장관이 어록집 출간 소식에도 별다른 반응을 하지 않고 있는 점 등을 들었다.

한 장관의 출마 시점에 대해 ”다음 총선“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미지 확대
한동훈 법무부 장관. 서울신문DB
한동훈 법무부 장관. 서울신문DB
다만 조 의원은 ‘민주당에 한 장관이 두려운, 위협적인 존재 아닌가’란 진행자의 질문에 ”글쎄, 그래봐야 윤석열 시즌2밖에 되지 않을까“라며 ”검사 출신이 바로 정치할 경우 그 폐해를 지금 국민들이 꽤 느끼실 것“이라고 일축했다.

아울러 ‘한 장관이 대선까지 생각하고 있다고 보는가’란 질문엔 ”국회의원을 하면서 소통하는 법을 배우면 모르겠지만, 바로 대통령이 돼서 국정을 책임진다는 것은 무리가 있다“면서도 ”모든 정치인은 ‘내가 저 자리(대통령)에 가면 어떻게 할까 정도는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 장관은 정치권 진출에 대한 관심을 일축하고 있다. 한 장관은 지난 6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법무부 국정감사에 출석해 ‘출마 계획을 갖고 있느냐’는 권칠승 민주당 의원 질의에 “제가 여기서 그런 말씀을 왜 들어야 하는지 모르겠지만 현재 그런 생각은 없다”고 일축했다.
이범수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