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현지 로케와 똑같은 가상 무대... SKT 팀스튜디오

현지 로케와 똑같은 가상 무대... SKT 팀스튜디오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22-10-12 10:04
업데이트 2022-10-12 13: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엑스온스튜디오·미디어엘·두리번 등과 협업
확장현실·LED 스테이지에 실제 수준 그래픽

이미지 확대
SK텔레콤이 엑스온스튜디오, 미디어엘, 두리번 등 국내 최고 수준의 버추얼 프로덕션 업체와 협력해 설립한 경기 성남시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 개관한 ‘팀스튜디오’의 ‘볼륨 스테이지’ 모습.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이 엑스온스튜디오, 미디어엘, 두리번 등 국내 최고 수준의 버추얼 프로덕션 업체와 협력해 설립한 경기 성남시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 개관한 ‘팀스튜디오’의 ‘볼륨 스테이지’ 모습.
SK텔레콤 제공
‘확장현실(XR)·발광다이오드(LED) 스크린이 설치된 무대가 출연자들을 현지와 똑같은 가상 공간으로 데려간다.’

SK텔레콤은 지난 6월 경기 성남시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 개관한 ‘팀스튜디오’를 12일 소개했다.

팀스튜디오는 ‘볼륨 스테이지’와 ‘XR 스테이지’ 등 대형 LED 월 스테이지 2개를 활용해 현지 로케이션 촬영 없이도 실제와 같은 수준의 그래픽을 실시간 연출할 수 있다. 약 3050㎡ 규모로 제작 규모와 콘텐츠 특성에 맞게 두 무대를 이용한다. 이를 통해 배우들 촬영 몰입도를 높이고 현지 촬영 시 발생하는 후반 작업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개관 뒤 채널S, 웨이브(WAVVE)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비롯, 각종 광고와 홍보영상, 웹드라마, 뮤직비디오 등 제작에 참여하고 있다.

SK텔레콤은 팀스튜디오 설립 기획 단계부터 국내 최고 수준의 버추얼 프로덕션인 엑스온스튜디오, 미디어엘, 두리번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협력하고 있다. 엑스온스튜디오는 2020년 국내 최초 LED 월 스튜디오를 개관, 콘텐츠 80여편을 제작했다. 미디어엘은 최근 개봉한 영화 ‘한산:용의 출현’, ‘외계인’, 드라마 ‘홍천기’ 등 제작에 참여했다. 두리번은 자체 기술로 최대 200명까지 참여할 수 있는 가상공간을 구현하는 실시간 콘텐츠 솔루션 ‘아이튜버’를 개발했다.

팀스튜디오는 각 기업의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과 콘텐츠 제작 노하우에 SKT의 5G,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등 정보통신기술(ICT) 자원을 더해 미래형 디지털 콘텐츠 사업을 선도할 계획이다. 또 웹툰, 웹소설, 연예기획사 등 지식재산권(IP) 보유 기업, 콘텐츠 기업 등 업계와 협력을 확대해 생태계를 확장할 방침이다.

김민석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