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팀에서 펄펄 날고 있는데...이강인 벤투호에 자리 있을까?

팀에서 펄펄 날고 있는데...이강인 벤투호에 자리 있을까?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22-10-11 16:04
업데이트 2022-10-11 16: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마르요카 이강인 엘체와 경기에 선발 출전
올 시즌 매경기 선발 출전 1골 3도움 기록
벤투 “구단에서 먼저 기회 받는 것이 중요”

이미지 확대
이강인. 연합뉴스
이강인. 연합뉴스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 마르요카 이강인(21)이 선발 출전해 풀타임 가까이 소화하며 공격진에게 수차례 찬스를 만들어줬다. 이강인은 올 시즌 정규리그에서 모든 경기를 선바 출전하며 팀에서 확실히 자리를 잡고 있는 모습이다. “대표팀에 오려면 구단에서 먼저 기회를 받는 게 중요하다”고 말한 파울루 벤투 축구국가대표팀 감독의 말을 착실히 따르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빌드업’을 중심으로 한 전술·전략을 이미 확정한 벤투 감독이 이강인을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서 활용 할 것인지는 불확실하다.

이강인은 11일(한국시간) 스페인 엘체의 마르티네스 발레로 경기장에서 열린 2022-2023 라리가 8라운드 원정 경기에 선발 출전, 후반 추가시간 다니 로드리게스로 교체될 때까지 뛰었다. 올 시즌 마요르카의 정규리그 경기에 모두 선발로 나선 이강인은 지난 두 경기 풀타임 활약한 데 이어 이날은 추가 시간을 포함해 90분 넘게 뛰며 절묘한 턴과 세 차례 키 패스 등을 남겼다. 하지만 공격 포인트는 추가하지 못했다. 올 시즌 이강인은 1골 3도움을 기록 중이다. 마요르카는 엘체와 1-1로 비겼다.
이미지 확대
벤투호 캡틴 손흥민(오른쪽)이 지난 27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카메룬과의 친선 경기(1-0 승)를 마친 뒤 부름을 받지 못하고 벤치를 지키던 이강인의 머리를 쓰다듬으며 위로하고 있다. 연합뉴스
벤투호 캡틴 손흥민(오른쪽)이 지난 27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카메룬과의 친선 경기(1-0 승)를 마친 뒤 부름을 받지 못하고 벤치를 지키던 이강인의 머리를 쓰다듬으며 위로하고 있다.
연합뉴스
경기를 마치고 축구 통계 전문 후스코어드닷컴은 이강인에게 평점 6.7점을 줬다. 마요르카 내에서는 라이요, 이니고 루이스 데 갈라레타의 6.8점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점수다.

이강인이 소속팀에서 꾸준한 활약을 펼치면서 벤투호 승선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강인은 9월 A매치 대표팀 명단에 들었지만 코스타리카 전과 카메룬 전에서 1분도 뛰지 못 했다. 코스타리카 전 이후 벤투 감독은 이강인 기용에 대한 질문에 “어린 선수들은 경기력, 의지를 보여줘야겠지만, 이런 점은 소속팀에서 보여줘야 한다. 대표팀에 오려면 구단에서 먼저 기회를 받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마디로 소속팀에서 꾸준한 활약을 해야 대표팀에 부를 수 있다는 뜻이다. 최근 이강인이 소속팀에서 보여주고 있는 모습은 벤투 감독의 요구에 부합할만하다.
2일 스페인 마르요카 비지트 아요르카 스타디움에서 열린 스페인 라리가 7라운드 홈경기에서 이강인(오른쪽)이 헤더 경합을 하고 있다. 마르요카 AFP 연합뉴스
2일 스페인 마르요카 비지트 아요르카 스타디움에서 열린 스페인 라리가 7라운드 홈경기에서 이강인(오른쪽)이 헤더 경합을 하고 있다.
마르요카 AFP 연합뉴스
하지만 이강인을 카타르 월드컵에서 볼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벤투 감독은 지난달 대표팀에서 이강인을 1년 6개월만에 불렀지만 출전 기회를 주지는 않았기 때문이다. 벤투 감독은 “전술적인 이유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는 벤투 감독이 이미 월드컵을 위한 멤버와 전략을 확정지었다는 뜻이고, 이는 이강인에게 기회가 주어지기 쉽지 않다는 의미다.



김동현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