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망기업 지사 유치’ 부산 스타트업 뭉치자 곳곳서 노크

‘유망기업 지사 유치’ 부산 스타트업 뭉치자 곳곳서 노크

정철욱 기자
정철욱 기자
입력 2022-07-30 07:00
업데이트 2022-07-30 07: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공유오피스, 인재 채용 등 지사 설립 전반 지원
헬스케어 기업 피플스헬스 등 부산 진출 준비
부산 기업에도 매출 증대, 시장 확대 기회

이미지 확대
지난 19일 부산 중구 BNK아트시네마에서 ‘모두의 부산지사’ 킥오프 밋업 행사가 열리고 있다. 모두의 부산지사 제공
지난 19일 부산 중구 BNK아트시네마에서 ‘모두의 부산지사’ 킥오프 밋업 행사가 열리고 있다. 모두의 부산지사 제공
부산 지역 스타트업이 힘을 모아 타지역 유망 스타트업의 부산지사를 유치하는 ‘모두의 부산지사’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프로젝트 시작 한 달도 되기 전에 수도권 기업이 부산 진출을 시도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29일 ‘모두의 부산지사’에 따르면 서울에 본사를 둔 피플스헬스,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이 부산지사 설립을 추진 중이다. 피플스헬스는 스마트 AI(인공지능) 문진을 활용한 비대면 헬스케어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더화이트 커뮤니케이션은 B2C 기업에 고객 응대 온라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아파트 승강기에 설치한 TV 등 새로운 매체를 활용해 공동체에 광고와 정보를 제공하는 포커스미디어코리아도 최근 부산지사 설립을 완료했다.

이들 기업은 모두의 부산지사의 협력으로 부산 지역 시장의 문을 두드리게 됐다. 모두의 부산지사는 50여 개 지역 스타트업과 창업지원 기관 등이 함께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지역에서 스타트업을 하는 강석호 마이스부산 대표, 장윤창 부산인가배 대표, 김광휘 패스파인더 대표가 의기투합해 시작했다가 참여 스타트업이 30개 이상으로 늘어나면서 지난 19일 공식 출범했다.

모두의 부산지사는 부산에 지사를 설립하려는 기업에 공유오피스, 숙소, 인재 채용, 렌트카, 식음료, 공간 대관, 비지니스 지원, 홍보 등 기업 활동에 필요한 전 분야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산지사 운영을 위한 공간이 필요하면 부산 스타트업인 어반브릿지, 패스파인더 등이 보유한 공유 오피스를 일정 기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식이다. 부산지사 임직원에게 일하면서 휴가도 즐기는 워케이션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요트, 서핑 등 해양레저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실제로 패스파인더는 피플스헬스에게 공유오피스를 6개월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은 소셜빈, 미스터멘션 등 부산 지역 스타트업에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고객사를 늘렸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모두의 부산지사 측이 잠재 고객과의 미팅을 주선하면서 비즈니스 기회를 넓혀가고 있다.

모두의 부산지사 프로젝트를 통해 타지역 기업은 지사 설립을 위한 업무를 쉽게 처리할 수 있고, 부산 스타트업도 지사 설립 기업에 자사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매출 증대 등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부산 기업이 시장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지역 스타트업 업계는 기대한다. 강 대표는 “부산 스타트업이 수도권 등 전국으로 진출하는 채널을 넓히는 게 모두의 부산지사 프로젝트로 이루려는 장기적인 목표”라며 “국내 기업뿐 아니라 글로벌 기업의 아시아 지사도 부산에 유치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 정철욱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