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연재, 악성 댓글 네티즌 180명 무더기 고소…“강경 대응”

손연재, 악성 댓글 네티즌 180명 무더기 고소…“강경 대응”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22-04-13 17:51
업데이트 2022-04-13 17: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외모 등 성적 모욕, 인신공격 작성자 대상
손씨, 2017년에도 악플러 45명 고소
악플러, ‘최순실 게이트’ 파생 의혹제기
이미지 확대
前 리듬체조 선수 손연재가 2일 오전 서울 종로구 종로타워빌딩 가든타워에서 미국북서부체리협회 주최로 열린 ‘체리데이’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0.7.2 뉴스1
前 리듬체조 선수 손연재가 2일 오전 서울 종로구 종로타워빌딩 가든타워에서 미국북서부체리협회 주최로 열린 ‘체리데이’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0.7.2
뉴스1
전 리듬체조 국가대표 손연재씨가 인신공격을 퍼붓거나 성적 모욕 등을 담은 악성 댓글을 단 네티즌 180여명을 무더기로 고소했다. 손씨는 “악의적인 비방, 악성 댓글에 법적으로 강경 대응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13일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 마포경찰서는 지난 3월 손씨가 네티즌 180여명을 모욕 혐의로 고소했다. 이들은 각종 온라인 포털 사이트와 커뮤니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에서 손씨에 대해 인신공격을 하거나 성적으로 모욕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지난 2월 손씨는 서울 용산경찰서에도 악성 댓글을 작성한 네티즌들 다수를 고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해당 네티즌들의 주소지를 파악해 관할 경찰서로 사건을 이송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
전 국가대표 리듬체조 선수 손연재가 31일 오후 인천시 남동구 남동체육관에서 열린 ‘2019 리프 챌린지컵’에서 갈라쇼를 마친 뒤 팬들에게 손을 흔들고 있다. 리프 챌린지컵은 손연재가 리듬체조 유망주 후배들을 위해 마련한 무대다. 2019.10.31  연합뉴스
전 국가대표 리듬체조 선수 손연재가 31일 오후 인천시 남동구 남동체육관에서 열린 ‘2019 리프 챌린지컵’에서 갈라쇼를 마친 뒤 팬들에게 손을 흔들고 있다. 리프 챌린지컵은 손연재가 리듬체조 유망주 후배들을 위해 마련한 무대다. 2019.10.31
연합뉴스
“도를 넘은 행태 더 이상 간과 안 해”
“합의나 선처 없이 강력 법적조치”

손씨 측은 2018년에도 소속사 공식 입장을 통해 “악의적인 의도를 가진 네티즌들의 상습적인 악성 게시물과 댓글이 심각해 도를 넘은 행태를 더 이상 간과할 수 없다”면서 “오랜 기간 고통을 감내해 기본적인 인격권을 보호하기 위해 허위 사실 유포와 악성 게시물과 댓글 등 무분별하게 퍼지고 있는 명예훼손성 게시물에 대한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손씨 측은 “해당 글 작성자 및 유포자에 대해서는 그 어떤 합의나 선처 없이 모든 법률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경고했었다.

한편, 손씨 측은 2017년에도 서울 광진경찰서에 악성 댓글을 작성한 네티즌 45명을 고소했었다.

당시 손씨 측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명예훼손)·모욕 혐의로 아이디(ID) 45개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했다.

고소를 당한 네티즌들은 해당 ID로 포털 뉴스 댓글란이나 커뮤니티 게시판 등을 통해 손연재의 외모를 지적하거나 박근혜 전 대통령과 관련 국정농단사건으로 알려진 ‘최순실 게이트’로 파생한 특혜 의혹을 지속해서 제기한 것으로 전해졌다.
‘리듬체조’ 손연재, 악성 댓글 네티즌 180명 무더기 고소…“강경 대응”
‘리듬체조’ 손연재, 악성 댓글 네티즌 180명 무더기 고소…“강경 대응” 손연재 인스타그램 캡처
강주리 기자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