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고(故) 구본무 회장 장녀 구연경씨, LG복지재단 대표이사 선임

고(故) 구본무 회장 장녀 구연경씨, LG복지재단 대표이사 선임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22-04-01 15:30
업데이트 2022-04-01 15: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회복지학 전공…재단 공헌사업 조언해와

고(故) 구본무 전 LG그룹 회장의 장녀이자 구광모 LG 회장의 동생인 구연경(44)씨가 LG복지재단 대표이사에 선임됐다. 그룹 총수 가족 중 여성이 LG그룹 산하 조직 대표를 맡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4세 경영 세대교체 마친 LG그룹
4세 경영 세대교체 마친 LG그룹 고(故) 구본무 전 LG그룹 회장의 장녀 구연경씨가 LG복지재단 대표이사에 취임하며 총수 일가 중 첫 그룹 산하조직 대표에 오른 여성이 됐다. 사진은 2012년 4월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린 구자경 LG 명예회장(앞줄 왼쪽 세 번째)의 미수연(米壽宴·88세)에 LG그룹 오너 일가가 참석한 모습. 앞줄 가장 왼쪽이 구본무 전 회장, 구자경 전 회장 오른쪽 여성이 구연경 대표이사. 구자경 전 회장 바로 뒤 남성은 구광모 현 그룹 회장. 서울신문 DB
]
1일 LG복지재단에 따르면 구 대표이사는 사회복지학 전공자로 대학원 졸업 후 10여 년간 아동 권리 비정부기구 굿네이버스와 다문화교육지원단체인 글로브, 서울 한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다양한 공익단체에서 활동했다. 지난해부터는 LG복지재단의 사회공헌사업에 조언해 왔다. 구 대표이사는 이사회 추대를 거쳐 재단 대표직을 수행하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LG복지재단은 ‘국가와 사회 정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의인에게 기업이 사회적 책임으로 보답해야 한다’는 구본무 전 회장의 뜻에 따라 2015년부터 ‘LG 의인상’ 사업을 시행 중이다.

LG연암문화재단·LG연암학원·LG상록재단 등 3개 공익재단 이사장에는 강유식 전 LG경영개발원 부회장이 취임했다. 강 이사장은 1972년 LG화학에 입사한 뒤 LG반도체 부사장, LG구조조정본부 사장을 거쳐 ㈜LG 대표이사 부회장과 LG경영개발원 부회장을 지냈다. 이어 LG연암문화재단, LG상록재단, LG연암학원 감사를 지냈고, 지난해부터는 LG연암학원 이사를 맡고 있다.

LG는 연암 구인회 회장부터 상남 구자경 회장, 화담 구본무 회장에 걸쳐 기업의 이윤을 환원해 ‘더불어 성장하는 사회’의 밑거름으로 활용하기 위한 공익재단을 설립해 운영해 왔다. 1969년 LG연암문화재단을 시작으로 1973년 LG연암학원, 1991년 LG복지재단, 1995년 LG상남언론재단, 1997년 LG상록재단을 차례로 설립회 문화, 교육, 복지, 언론, 환경 등 사회 각 분야별로 특화된 공익재단을 운영하고 있다.



박성국 기자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