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포스코인터, 친환경 에너지 사업 본격화

포스코인터, 친환경 에너지 사업 본격화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2-03-31 20:48
업데이트 2022-04-01 01: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호주 세넥스 인수 마무리

포스코인터내셔널이 호주 에너지사인 세넥스에너지 인수를 마무리 짓고 친환경 에너지 사업 확대에 나선다.

포스코인터는 지난해 12월 체결한 세넥스에너지 인수와 관련된 현지 주주총회와 정부 승인 절차가 완료됐다고 31일 밝혔다. 포스코인터는 4억 4242만 호주달러(약 4052억원)를 투자해 세넥스에너지 지분 50.1%를 취득, 경영권을 확보했다. 이는 포스코홀딩스 출범 후 성사된 글로벌 첫 인수합병(M&A) 사례다.

세넥스에너지는 호주 석유·가스 분야 5위 기업으로 퀸즐랜드주에 3개의 가스전(아틀라스·로마 노스·루이지애나)을 보유하고 있다. 가스전 외에도 로키바·아르테미스 등 2개의 탐사광구를 보유하고 있으며 탐사에 성공하면 추가적인 천연가스 확보도 가능하다. 포스코인터가 이번 인수로 확보한 천연가스 매장량은 우리나라 한 해 소비량의 44%에 달한다.

포스코인터는 세넥스에너지 인수를 계기로 글로벌 톱티어(Top-Tier) 에너지사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이다. 주시보 포스코인터 사장은 “이번 인수는 단기적으로는 천연가스 추가 매장량 확보, 중장기적으로는 에너지 전환과 탄소중립이라는 회사의 미래전략을 달성하기 위한 첫걸음이라는 데 의의가 있다”면서 “추가로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광구 탐사 등을 통해 글로벌 에너지 전문회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명희진 기자
2022-04-01 23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