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비난하는 이준석 vs 무릎 꿇은 김예지… 국민의힘 내부도 ‘전장연 공격’ 논란

비난하는 이준석 vs 무릎 꿇은 김예지… 국민의힘 내부도 ‘전장연 공격’ 논란

신형철, 이하영 기자
입력 2022-03-28 22:32
업데이트 2022-03-29 02: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李 “불법시위 지속” 연일 저격
金 현장 가서 “책임 통감” 사과
인수위 오늘 현장서 의견 청취

이미지 확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8일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를 향한 공세를 이어 간 가운데 국민의힘 내부에서도 이 대표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출퇴근 시간대 지하철 시위를 한 전장연을 향해 “최대 다수의 불행과 불편을 야기해야 본인들의 주장이 관철된다는 비문명적 관점으로 불법 시위를 지속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후 비공개로 전환된 회의에서 일부 최고위원은 6·1 지방선거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 등을 들어 이견을 제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이 대표는 “당 차원이 아닌 제 개인 자격으로 하는 이슈 파이팅”이라고 반박했다. 그러자 정미경 최고위원은 “왜 하필 장애인 단체를 상대로 이슈 파이팅을 하는가”라며 우려를 표했고, 조수진 최고위원은 “국민의힘이 약자와의 동행을 전면에 내걸고 있다”며 자제를 요청하는 등 대표와 최고위원들 간의 논쟁이 이어졌다. 그럼에도 이 대표는 “대통령 집무실 이전 이슈보다 더 타격인 것은 없다”며 물러서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 대표는 장외에서도 전장연 때리기에 주력했다. 페이스북에서는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전장연이 지하철 출퇴근하는 시민들을 볼모 삼는 것을 옹호하는 것 같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민주당 상임고문이 성남시장으로 재직하던 2016년 11월 콜택시 요금 인상을 반대하는 장애인단체 대표를 청사에서 내보내라고 지시하는 영상과 기사를 첨부했다. 그러자 고 의원은 이 대표가 지하철 3, 4호선에 해당하는 지역을 ‘서민주거지역’이라고 표현한 것을 두고 “굳이 서민주거지역이라고 쓴 저급한 의도가 너무 뻔히 보인다”고 했다.
이미지 확대
김예지 국민의힘 의원. 뉴스1
김예지 국민의힘 의원.
뉴스1
시각장애인인 김예지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전장연의 ‘지하철 타기 운동’ 현장에 가서 “책임을 통감한다”며 무릎을 꿇었다.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사회복지문화분과 간사인 임이자 국민의힘 의원과 김도식 인수위원은 29일 전장연 출근길 시위 현장인 서울 경복궁역을 찾아 면담할 예정이다.



신형철 기자
이하영 기자
2022-03-29 8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