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수령 500년된 회화나무, 이식작업 중 지지대 용접하다 화재피해

수령 500년된 회화나무, 이식작업 중 지지대 용접하다 화재피해

강원식 기자
입력 2022-03-01 13:09
업데이트 2022-03-01 13: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마을 주택 재개발 사업 과정에서 다른 지역으로 이식됐던 수령 500년 된 노거수가 옮겨심는 작업 중에 일부 불에 타는 일이 벌어졌다.
이미지 확대
수령 500년 된 회화나무 2021년 9월 모습
수령 500년 된 회화나무 2021년 9월 모습
1일 부산 사상구에 따르면 28일 오전 11시쯤 사상근린공원에서 노거수를 옮겨 심고 지지대 용접 작업을 준비하던 중에 불이 났다.

다행히 불은 금방 꺼졌지만, 노거수 나무 윗부분 일부가 불에 그을렸다.

이 노거수는 사상구 주례동에 있던 수령 500년 된 회화나무로 부산 시내에서 파악된 나무 가운데 수령이 가장 오래된 노거수로 알려졌다.

마을 주민들이 마을을 지키는 수호목으로 여겨온 이 나무는 2018년 주택 재개발 사업 과정에서  경남 진주시 지역 한 조경농장으로 옮겨 심었다. 보호수로 지정되지 않아 별도 관리규정이 없어 재개발조합측에서 이식을 결정했다.

사상구는 나무 전문가 등을 꾸려 이식된 노거수를 관리하다가 3년 만에 사상구 지역으로 다시 이식하기로 결정하고 사상근린공원으로 옮겨 심던중 나무 일부가 불에 그을리는 일이 벌어졌다.

사상구 관계자는 “화재 피해로 나무에 어떤 영향이 있는지를 살펴보기 위해 노거수를 잘 관찰할 예정이다”라며 “현재 노거수는 새 잎과 가지가 자라는 등 정상적인 생육이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부산 김정한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