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글로벌 펀드, 전기차·배터리·리츠 주목하세요

글로벌 펀드, 전기차·배터리·리츠 주목하세요

황인주 기자
황인주 기자
입력 2022-02-23 20:46
업데이트 2022-02-24 01: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해외투자펀드 2년 새 35% 증가

한투증권, 전기차·배터리 등 투자
“유럽 이어 美 전기차 시장도 부상”
대신증권 ‘글로벌 리츠 펀드’ 추천
“안정적 배당 수익·자본 차익 기대”

이미지 확대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연준)의 기준금리 인상과 긴축 예고 등 금융시장을 둘러싼 불안이 커지는 가운데 증권사들은 전기차·배터리·리츠 등을 키워드로 하는 글로벌 펀드에 투자해 볼 것을 권한다.

23일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지난 21일 기준 해외투자펀드 순자산 총액은 260조 9659억원 규모로 약 2년 전인 2020년 2월 말과 비교하면 35%가량 증가했다. 같은 기간 설정잔액은 188조 902억원에서 244조 1072억원으로 30% 늘었다. 펀드 수도 꾸준히 늘어 현재 5000여개의 해외투자펀드가 있다.

한국투자증권은 추천 상품으로 ‘한국투자 글로벌 전기차&배터리 펀드’를 꼽았다. 이 상품은 전기차를 중심으로 자율주행·공유차 산업의 융합을 통해 이루어지는 모빌리티(이동 수단) 혁신 등에 주목한다. 주요 투자 대상은 전기차와 부품, 배터리 생산 기업, 그리고 자율주행 기술을 보유한 기업 및 관련 상장지수펀드(ETF)다. 전기차 시장에 투자하고 싶지만 주가가 이미 상당 부분 올라 종목 선택이 부담스러운 투자자에게는 전기차와 배터리 관련 펀드가 대안이 될 수 있다. 유럽을 중심으로 규제 강화 대응용 전기차 판매가 늘어나는 가운데 그간 전기차 시장에서 존재감이 적었던 미국 역시 주요 전기차 시장으로 부상할 것이란 기대를 품은 목소리도 나온다. 한국투자증권은 “글로벌 전기자동차 시장은 올해도 고성장을 지속할 전망”이라며 “해당 상품은 단순히 정량적 판단에 그치지 않고 시장의 신규 트렌드를 반영해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대신증권은 미국, 일본, 싱가포르 등 해외 주요 국가에 상장된 리츠에 투자해 안정적인 배당 수익과 자본 차익을 추구하는 ‘대신 글로벌 리츠 부동산 펀드’를 추천했다. 최근 증시 불안에 따라 국내외 리츠가 대체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리츠는 배당 수익률을 기반으로 금리 인상에도 수익을 기대할 수 있고, 변동성에 대한 민감도가 낮아 포트폴리오 구성에 유리하다는 게 대신증권의 설명이다. 이 상품은 3년 이상 장기 투자하면 공모 리츠 펀드의 배당소득 분리과세 혜택(9.9% 저율과세)을 적용받을 수 있다. 김동국 대신증권 상품솔루션부장은 “글로벌 변동성이 확대되는 시점에서 배당 수익률이 높은 리츠 상품 투자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며 “대신 글로벌 리츠 부동산 펀드가 ‘시장수익률 플러스 알파(+α)’를 원하는 장기 투자자에게 매력적인 투자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황인주 기자
2022-02-24 2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