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의 스포츠 브라를 입은 여성들. 사진=아디다스
11일(현지시간) CNN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 9일 영국 아디다스는 공식 트위터에 새 ‘스포츠 브라’ 컬렉션을 소개하는 홈페이지 링크를 공개하며 “모든 모양·크기의 여성 가슴이 편안해야 한다. 스포츠 브라 제품군은 43개 스타일로 구성돼 있어 적합한 스타일을 찾을 수 있다”는 글을 올렸다.
이와 함께 격자모양으로 나뉘어 있는 칸마다 각기 다른 여성들의 맨가슴 사진을 공개하면서 선정성 논란이 불거졌다.
이와 관련에 아디다스는 CNN에 “스포츠 브라는 가슴을 가진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한 운동복”이라며 “이 광고는 가슴의 다양성을 보여주기 위해 만들어졌고, 왜 맞춤화된 브라가 중요한지를 강조하기 위해 다양한 가슴 모양과 크기를 담았다”고 밝혔다.
하지만 마케팅 및 브랜드 전문가인 데이비드 플레이섹은 “아디다스의 광고가 선정적인 광고의 한 예”라고 말했다.
그는 “여성의 맨 가슴을 보여주는 것은 누군가의 관심을 끌 수는 있겠지만 문제는 실제 제품에 대한 관심은 떨어지게 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벌거벗은 여성을 보여주면 관심을 끌 수 있다는 건 누구든지 안다”며 “차라리 43명의 여성이 새 스포츠 브라를 착용하는 모습을 보여줬다면 덜 충격적이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