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추미애 “누구도 윤석열 부인 유흥업소 종사자라 한 적 없다”

추미애 “누구도 윤석열 부인 유흥업소 종사자라 한 적 없다”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2-01-01 08:29
업데이트 2022-01-01 08: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공정과 상식의 이중성 보았다”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연합뉴스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연합뉴스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31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부인 김건희씨에 대해 “누구도 유흥업소 종사자라고 말한 적이 없다”고 주장했다.

국민의힘은 지난 9일 이른바 ‘쥴리 의혹’을 제기한 추 전 장관을 허위사실 공표 혐의 등으로 검찰에 고발했다. 추미애 전 장관은 이날 YTN 라디오 ‘황보선의 출발새아침’에 출연해 “그게 사건이 되겠느냐”며 “윤석열 후보 본인이 과도하게 왜 자기 부인을 ‘유흥업소 종사자라고 했냐’고 하는데, 그런 말을 어느 누구도 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추미애 전 장관은 “오히려 (김씨는) 라마다 르네상스 호텔을 무대로 삼부토건 조남욱 회장을 통해 검사들을 소개받고, 개인적으로 송사가 벌어지거나 고소·고발을 당하면 ‘빽’을 동원해 빠져나가면서 피해자를 만들어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런 사기적인 수단으로 부를 축적하고 각종 개발 특혜 혜택을 받고, 이런 것들에 대한 의혹에 대해서 수사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윤 후보의) 검찰총장 시절에는 전혀 수사가 이뤄지지 않았다는 것”이라며 “제가 수사지휘를 했기 때문에 그런 근거를 가지고 (주장) 하는 것이지, 무턱대고 인신공격을 하는 것은 아니었다”고 강조했다.

추미애 전 장관은 “중도층들이 공정과 상식이라는 윤 후보자의 허언에 맹신을 해서 쫓아가다가 부인의 학·경력 위조나 처가의 비리 범죄 의혹에 대해서는 공소시효가 만료돼서 일부는 무혐의, 기소하지 않겠다고 결론을 내리는 걸 보면서 공정과 상식의 이중성을 보게 되지 않았나”라며 “지지율이 빠지니까 다급해져서 평소에 정체성 그대로, 감추고 있던 것이 드러난 것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이미지 확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부인 김건희 코바나컨텐츠 대표가 26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자신의 허위 이력 의혹과 관련한 사과 입장문을 발표하고 있다.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부인 김건희 코바나컨텐츠 대표가 26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자신의 허위 이력 의혹과 관련한 사과 입장문을 발표하고 있다.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