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작년 발매된 BTS ‘다이너마이트’가 올해 애플뮤직 글로벌 스트리밍 1위

작년 발매된 BTS ‘다이너마이트’가 올해 애플뮤직 글로벌 스트리밍 1위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1-12-01 06:10
업데이트 2021-12-01 06: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가장 많이 읽은 가사 순위에서도 4위

이미지 확대
지난해 3월 14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63회 그래미 어워즈에서 방탄소년단(BTS)이 사전 촬영 영상을 통해 그들의 메가 히트곡 ‘다이너마이트’를 노래하고 있다.  CBS/레코딩 아카데미 제공
지난해 3월 14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63회 그래미 어워즈에서 방탄소년단(BTS)이 사전 촬영 영상을 통해 그들의 메가 히트곡 ‘다이너마이트’를 노래하고 있다.
CBS/레코딩 아카데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히트곡 ‘다이너마이트’가 애플의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인 애플뮤직에서 올해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노래로 등극했다.

‘다이너마이트’는 올해가 아닌 지난해 8월에 발매된 노래인데 올해 애플뮤직에서 가장 많이 재생된 것이다.

애플뮤직이 30일(현지시간) 올해 글로벌 스트리밍 차트 총결산 순위를 집계해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BTS의 ‘다이너마이트’가 1위에 올랐다.

‘다이너마이트’는 지난해 8월 발매돼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싱글차트 ‘핫 100’ 정상을 기록했다.

올해 5월 발매돼 ‘핫 100’ 통산 10주 1위를 기록한 ‘버터’는 애플뮤직 글로벌 스트리밍 차트 21위에 랭크됐다.

‘다이너마이트’는 올해 애플뮤직 가입자들이 가장 많이 읽은 노래 가사 순위에서도 상위권을 차지했다. ‘다이너마이트’는 이 부문에서 4위를 차지했고 ‘버터’는 13위에 올랐다.

한편 ‘다이너마이트’에 이어 올리비아 로드리고의 ‘드라이버스 라이선스’가 애플뮤직 글로벌 스트리밍 차트 2위를 기록했고, 아리아나 그란데의 ‘포지션스’, 팝 스모크의 ‘포 더 나이트’, 위켄드의 ‘블라인딩 라이츠’가 각각 3∼5위에 올랐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