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파트서 ‘삼겹살 굽기 자제하라’는 안내방송이 나왔어요”[이슈픽]

“아파트서 ‘삼겹살 굽기 자제하라’는 안내방송이 나왔어요”[이슈픽]

이보희 기자
입력 2021-11-15 09:39
업데이트 2021-11-15 09: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과도하다” vs “이해 가능”

삼겹살 자료사진
삼겹살 자료사진
한 아파트에서 ‘삼겹살 굽는 것을 자제해달라’는 안내방송이 나왔다는 사연이 공개돼 찬반 논란이 벌어지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방금 삼겹살 구워먹는거 자제하라는 안내방송이 나왔어요’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글쓴이는 “저녁 준비하면서 설거지하고 있는데 몇동 몇라인에서 삼겹살 구워먹는 냄새로 이웃이 고통을 호소하니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안내방송이 나왔다”며 “살다 살다 진짜 어이가 없다”고 밝혔다.

그는 “아파트에서 삼겹살 못 구워먹는건가요? 이제”라며 “항의한 사람도 웃기고 그걸 자기들 선에서 자르지 못하고 안내방송한 관리실도 너무 코미디”라고 황당해 했다.

이어 “나는 생선 안 구워먹는데 가끔 환풍구로 냄새 들어올 때 있다. 그럴 땐 ’누가 먹는가 보다‘ 하고 마는 게 정상 아닌가”라며 “항의할까봐요. ’고등어 굽는 거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내방송 나오려나요?”라고 비꼬았다.

이에 일부 네티즌들은 “조만간 아파트에서 밥해먹지 말라고 방송 나오겠다”, “얼마나 관리실 쪼아댔기에 관리실에서 저런 방송까지”라며 도가 지나치다는 반응을 보였다.

그러나 일부 네티즌들은 “문 열고 연기 피워대며 굽는가 보다”, “베란다에서 굽는 사람 있던데 그건 문제인 듯”, “베란다를 캠핑장처럼 꾸며서 고기 구워먹는다는 집 있다던데 그런 집 아닐까” 등 안내방송에 공감하기도 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