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도 델리의 다리에 항공기 꽉 끼어, 어떻게 이런 일이

인도 델리의 다리에 항공기 꽉 끼어, 어떻게 이런 일이

임병선 기자
입력 2021-10-05 16:48
업데이트 2021-10-05 16: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쇼케 라지 동영상 캡처
아쇼케 라지 동영상 캡처
인도의 한 항공기가 지난 2일(이하 현지시간) 밤늦게 수도 델리의 다리 아래에 꽉 끼어 오도가도 못하는 신세가 된 동영상이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이 항공기는 원래 에어 인디아 소속이었는데 동영상을 처음 트위터에 올린 아쇼케 라지 기자는 에어 인디아가 성명을 통해 이 사고와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주장했다고 전했다. 항공사로부터 문제의 항공기를 매입한 사람이 이동시키려다 사고를 일으켰다. 항공기 날개를 제거하는 수밖에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영국 BBC는 5일 전했다.

델리 공항 관계자들도 영자 신문 타임스오브인디아 인터뷰를 통해 “문제의 항공기는 공항 운영 편에 포함되지 않는다. 운전자가 옮기다 실수했을지 모르겠다”고 해명했다.

트위터와 유튜브에 동영상이 올라온 지 얼마 안됐을 때 많은 이들은 항공기가 항공사에서 운용 중인 것으로 오해하고 언제 어느 곳에서 이렇게 옴짝달싹 못하는 상황이 됐는지 알려달라고 주문했다. 몇몇은 항공기가 옴짝달싹 못한 지 며칠 됐다고 댓글을 달았다.

그러자 수프랍하 V란 누리꾼은 4일 댓글을 올려 “문제의 항공기는 지난 2일 밤늦게 끼었는데 제3 터미널에서 돌아오던 (다음날) 새벽 1시쯤(에도) 일꾼들이 그걸 빼내려고 애쓰는 것을 봤다”고 했다.

일부 누리꾼은 항공기를 옮기기 전에 관련 경로를 꼼꼼히 점검했어야 했다고 지적했다. 산지브 스리바스타브는 “완전 프로답지 않은 일머리다. 보통 항공기를 끌고 도로에 나오기 전에 두세 번은 도상 점검을 했어야지”라고 타일렀다.

인도에서 이런 황당한 일이 처음 있는 일도 아니었다. 2019년 12월에도 웨스트 벵골주에서도 에어 인디아의 우편 항공기가 퇴역해 매각됐는데 다리 아래 꽉 낀 일이 있었다.
임병선 평화연구소 사무국장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