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임직원 보호? 피해자 고소하겠다는 머지플러스…경찰, 머지포인트 사태‘ 내사 착수

임직원 보호? 피해자 고소하겠다는 머지플러스…경찰, 머지포인트 사태‘ 내사 착수

이성원, 손지민 기자
입력 2021-08-18 16:27
업데이트 2021-08-18 17: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머지포인트 사태’ 수사 착수한 서울경찰청
‘머지포인트 사태’ 수사 착수한 서울경찰청 경찰이 대규모 환불 사태를 일으킨 머지포인트에 대해 본격적인 수사에 나선 18일 서울 영등포구 머지포인트 본사 모습.
경찰청은 최근 금융감독원으로부터 머지포인트 운영사인 머지플러스의 전자금융거래법 위반 혐의에 관한 수사 의뢰서를 접수해 관할을 검토한 뒤 서울경찰청에 하달했다. 2021.8.18 연합뉴스
대형마트 등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20% 할인한 가격으로 팔다가 대규모 환불 사태를 일으킨 머지포인트에 대해 경찰이 본격적으로 수사에 나섰다. 포인트 운영사인 머지플러스는 환불을 요구한 이용자들이 자사 임직원을 협박하고 명예훼손한 점에 대해선 법적 대응하겠다고 나섰다.

18일 경찰에 따르면 경찰청은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전자금융거래법 위반 혐의로 머지플러스에 대한 수사 의뢰서를 접수해 지난 17일 서울경찰청 수사과에 하달했다. 이후 서울청은 금융범죄수사대에 배당하고 본격 내사에 착수했다. 앞서 금감원은 머지플러스가 자료 요구에 응하지 않거나 거짓자료를 낼 가능성을 고려해 경찰에 수사를 의뢰한 것으로 전해졌다.

머지플러스는 ‘무제한 20% 할인’을 표방하며 회원 수를 100만 명까지 모았다. 그러나 지난 11일 밤 금융당국이 전자금융업 등록을 요구하자 현금성 ‘머지머니’ 판매를 중단하고 사용처를 축소한다고 기습 발표했다. 화가 난 이용자들은 서울 영등포구 머지플러스 본사로 몰려와 환불을 요구했다. 시중에 풀린 포인트는 1000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머지포인트사는 18일 올린 환불정책에서 ‘임직원 보호조치’의 일환으로 임직원 개인에 대한 협박, 모욕, 명예훼손에 대해선 법적대응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머지포인트사는 18일 올린 환불정책에서 ‘임직원 보호조치’의 일환으로 임직원 개인에 대한 협박, 모욕, 명예훼손에 대해선 법적대응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머지플러스는 오히려 고객들을 상대로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머지플러스는 이날 공지사항을 통해 “본사가 불법점거된 상황에서 임직원들의 사진 등 개인정보가 온라인을 통해 삽시간에 퍼져 임직원들이 신변의 위협을 느끼고 있다”며 “오피스 점거로 발생한 파손 등은 법적 대응을 검토하고 있지는 않으나, 임직원 개인에 대한 협박, 모욕, 명예훼손에 대해서는 법률대응이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성원 기자 lsw1469@seoul.co.kr
손지민 기자 sj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