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강 실종 대학생’ 친구 루머... 강남세브란스 “사실과 달라”

‘한강 실종 대학생’ 친구 루머... 강남세브란스 “사실과 달라”

임효진 기자
입력 2021-05-04 11:13
업데이트 2021-05-04 11: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강남세브란스병원이 4일 페이스북에 게재한 게시물. 사진=페이스북
강남세브란스병원이 4일 페이스북에 게재한 게시물. 사진=페이스북
한강공원에서 실종됐다가 숨진 채 발견된 대학생 손정민(22) 씨의 친구가 강남세브란스병원 교수 아들이라는 루머가 확산하자, 병원 측은 “사실과 다르다”는 공식입장을 밝혔다.

4일 의료계에 따르면, 손씨 실종 당시 함께 술을 마셨던 친구의 아버지가 강남세브란스병원 이 모 교수라는 글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왔다. 해당 글에는 손씨 친구 아버지로 지목된 교수의 사진도 함께 첨부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강남세브란스병원은 ‘사실무근’이라며 루머를 일축한 뒤 페이스북을 통해 공식입장을 발표했다.

강남세브란스병원은 “현재 온라인상에 강남세브란스병원 특정 의료진을 거론하는 루머는 사실과 다르다”며 “(이 사건은) 본원 소속 의료진 가족과는 무관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근거 없는 루머는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다”며 “관련 글의 게재 및 유포를 자제해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중앙대 의대 본과 1학년 재학생이던 손씨는 지난달 24일 반포한강공원에서 친구와 술을 마시다가 실종됐고 같은달 30일 한강 수중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