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위,리포즈’ 2021 코리아빌드 참가…‘이동식 주택’ 선봬

‘위,리포즈’ 2021 코리아빌드 참가…‘이동식 주택’ 선봬

입력 2021-03-16 09:00
업데이트 2021-03-16 09: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차별화된 디자인·내부 공간 구성 그리고 휴식이 가능한 공간이 특징

최첨단 방수 신소재 기업 ㈜리뉴시스템의 새로운 브랜드인 위,리포즈(Oui, repose)는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국내 최대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전시회 ‘2021코리아빌드(KOREA BUILD)’에 참가한다.

㈜리뉴시스템은 1999년 설립된 최첨단 방수 신소재 기업으로,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년간 연구에 몰두한 후 최근 이동식 주택 사업에 진출했다.

그리하여 탄생한 브랜드인 위,리포즈는 Oui(예, 그렇습니다)와 repose(휴식, 쉼)의 합성어이며, 휴식과 쉼의 긍정적인 표현을 통하여 고객에게 진정한 휴식을 제공하겠다는 기업의 뜻이 담겼다.

위,리포즈의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정형화된 기존 이동식 주택의 패러다임을 깨기 위해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였다는 점이다. 콘크리트 구조물이지만 자체 기술력으로 곡선형 표현이 가능하게 해 목조나 컨테이너로 획일화된 디자인에서 탈피하였다. 건물 특징을 살린 아름다운 곡선으로 건물 외관이 돋보이게끔 해준다.

단순한 주거공간이 아닌 진정한 휴식이 가능한, 아름답고 편안한 공간으로 만들고자 신경 쓴 부분도 눈에 띈다. 빛의 각도를 계산해 실내공간을 밝혔으며, 편안한 잠자리를 위해 수면 공간을 분리했다. 또한 앱으로 제어가 가능하도록 스마트 월패드 IoT 기술을 도입했다.

높은 층고의 다락을 준비하여 누구나 한 번쯤은 꿈꿔봤을 낭만적인 공간을 제공하고자 노력해 쾌적함과 안락함 둘 다 느끼게 하였다. 기존 방수 기업이었던 만큼 리뉴시스템이 가진 방수기술을 도입해 뛰어난 방수 기능뿐만 아니라 단열, 라돈 차단 등 디테일한 부분까지도 놓치지 않았다.

뿐만 아니라 내부 공간 구성에도 위,리포즈만의 차별성을 나타냈다. 곡선형 활용과 독특한 공간배치를 통해 내부 면적을 확장시켰다. 소형주택이지만 동일 면적 대비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고, 일상생활에 필요한 모든 가전과 가구용품 역시 기본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렇듯 실제 바닥면적 대비 실 사용면적을 늘릴 수 있게 돼 훨씬 넓고 쾌적한 공간을 느낄 수 있다.

위,리포즈 관계자는 “다양한 디자인을 기획하였고, 이번 전시회를 통해서는 몇 가지 실제 모델을 공개할 예정”이라며 “실물을 보고 내부 공간을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이기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1 코리아빌드에서 위,리포즈를 만나보고 싶다면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 시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