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원주 한라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 ‘산업계관점 대학평가’ 최우수선정

원주 한라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 ‘산업계관점 대학평가’ 최우수선정

김태이 기자
입력 2021-01-07 16:32
업데이트 2021-01-07 16: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원주 한라대학교(총장 김응권) 기계자동차공학부(현재 스마트모빌리티공학부)가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가 발표한 ‘2020년 산업계관점 대학평가’에서 기계(자동차)분야 최우수학과로 선정되었다.

이번 평가에서 한라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는 3대 평가영역인 △산업계 기반 교육과정 설계 △산업계 기반 교육과정 운영 △산업계 기반 교육과정 운영성과 모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라대학교 광고영상미디어학과(현재 영상커뮤니케이션학부)가 이미 2019년 최우수평가를 받은데 이어 매년 우수한 교육과정으로 산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2021학년도부터는 기계자동차공학부가 스마트모빌리티공학부로 새롭게 개편되며, ‘4차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인재 양성’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스마트자동차공학, 기계공학, 기계시스템디자인, 지능로봇공학, 신소재공학 트랙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김응권 총장은 “4차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교육부)으로 선정된 우리 대학교가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에서 최우수평가를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매우 크다”며 “앞으로도 한라그룹의 든든한 뒷받침 속에 혁신도시 공공기관과 기업도시 산업체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