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뉴노멀 패션, ‘선인장 가죽’ 신발이 온다

뉴노멀 패션, ‘선인장 가죽’ 신발이 온다

신성은 기자
입력 2020-12-14 11:22
업데이트 2020-12-14 11: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컨셔스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위키드러버(wicked lover)’가 친환경 소재인 선인장 가죽으로 만든 신발을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선인장 가죽은 위키드러버가 멕시코 현지 업체인 데세르토(Desserto)와 협력하여 개발한 것으로, 동물 가죽이나 합성 가죽에 비해 내구성과 신축성이 뛰어나 신발에 특화된 원단이다. 또한 일반적으로 가죽 신발을 오래 신을 경우 주름이 많이 생기는 반면, 선인장 가죽은 탄력성과 복원력이 우수해 주름 걱정을 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위키드러버(wicked lover)가 출시한 선인장 가죽 로퍼 화이트 컬러 (왼쪽)와 사전 조사 때, 20-30대 여성 고객층이 특히 선호한 첼시부츠 화이트 컬러.
위키드러버(wicked lover)가 출시한 선인장 가죽 로퍼 화이트 컬러 (왼쪽)와 사전 조사 때, 20-30대 여성 고객층이 특히 선호한 첼시부츠 화이트 컬러.
이번에 위키드러버가 출시한 선인장 가죽 신발은 클래식한 스타일의 남녀 로퍼와 첼시부츠다. 발 볼이 넓은 한국인의 특성을 고려해 유럽형보다 5mm 더 큰 라스트로 제작, 불편함 없는 착화감을 느낄 수 있다. 신발의 쿠셔닝 역할을 하는 인솔도 인체에 무해하고 항균 효과가 있는 한지 가죽으로 제작해, 산뜻하고 부담없이 착용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관리가 어렵다는 가죽 신발의 단점을 극복해, 오염 물질이 묻어도 천으로 닦기만 하면 깨끗하게 신을 수 있어 뉴노멀 시대에 부합하는 실용성을 갖췄다.

선인장 가죽 신발은 식물성 소재로, 동물을 착취하지 않으며 공정과정에서 유해한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아 사람과 환경에 모두 해를 끼치지 않는다. 폐기 후에는 부분적으로 생분해 되어 환경 보호에 긍정적인 영향도 줄 수 있다.

관계자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편안한 신발을 찾으면서도 환경에 해를 끼치지 않는 방식을 선호했다”면서, “위키드러버의 로퍼와 첼시부츠를 처음 론칭한 기념으로 와디즈 펀딩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에 출시된 로퍼와 첼시부츠는 와디즈에서 ‘10만원대 한정판, 오염과 주름에 강한 ‘고품격’ 선인장 가죽 신발’이란 제목으로 펀딩 오픈 중이며, 내년 1월 4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펀딩 및 제품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위키드러버 임가영 대표는 호주에서 여성 수제화 브랜드 ASHLEY LIM(애슐리림)을 구축한 슈즈 디자이너로, 2018 ‘2018 주목할 아시안 패션 디자이너 TOP10’에 선정된 바 있다. ASHLEY LIM은 호주 前 수상의 부인, 루시 턴불(Lucy Turnbull) 여사 외 다수 셀럽 고객이 애정하는 브랜드로도 알려져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