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화유산회복재단 폴란드지부장에 남종석 한인회장 위촉

문화유산회복재단 폴란드지부장에 남종석 한인회장 위촉

입력 2020-09-10 11:23
업데이트 2020-09-13 18: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문화유산회복재단에서 지난 4일 열린 위촉식 직후 위촉장을 들고 포즈를 취하는 남종석(왼쪽) 폴란드 한인회장과 이상근 이사장.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문화유산회복재단에서 지난 4일 열린 위촉식 직후 위촉장을 들고 포즈를 취하는 남종석(왼쪽) 폴란드 한인회장과 이상근 이사장.
문화유산회복재단은 남종석 폴란드한인회장을 문화유산회복재단 폴란드지부장으로 위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로써 문화유산회복재단 국외지부는 미국 동·서부, 독일, 프랑스, 러시아, 중국, 일본 등에 이어 8번째이다.

남 지부장은 “폴란드의 대학과 박물관 등지에 흩어져 있는 한국 문화유산의 조사 연구에 교포들과 함께하겠다. 이를 위해 각 대학의 한인 연구자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동포들에게도 한국의 문화유산의 소중함을 알리는데 노력하겠다”며 “과거 수집해간 한국문화재가 골동품점이나 경매시장에도 나오는 만큼 관심과 주의를 가지고 모니터링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문화유산회복재단은 과거 수집해간 유물들이 소장자의 세대교체 등으로 경매에 출품되는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모니터링과 조사의 필요성이 나타나면서 한국문화재가 소재한 21개국에 지부를 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상근 이사장은 “폴란드를 비롯해 동유럽은 과거 소련 시기 유입된 한국문화재가 소련 해체 이후 각국에 흩어져 있지만, 조사연구가 미흡했다”며 “이번 폴란드 지부장 위촉을 계기로 동유럽에 산재한 한국의 문화유산을 조사하고, 한국의 문화유산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서울비즈 biz@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