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진짜 미쳤나” 공분 일으킨 여행에 미치다 사과문

“진짜 미쳤나” 공분 일으킨 여행에 미치다 사과문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0-08-30 10:41
업데이트 2020-09-01 17: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감성 영상으로 사과문 게재했다 삭제 
부주의로 웹서핑 통해 다운로드 해명

팔로워 120만 여행에 미치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120만 여행에 미치다 인스타그램
국내외 여행지를 소개하는 채널 ‘여행에 미치다’ 대표가 불법촬영된 성관계 영상을 올렸다가 사과하고 사퇴했지만 구독자들은 “진짜 미친건가 싶다”라며 사과문에 공분하며 팔로우를 취소하고 있다.
 
‘여행에 미치다’ 측은 문제 영상이 게시된 29일 파도 영상과 함께 “멋진 여행지를 소개해드리며 위로해드리고자 하던 ‘여행에 미치다’의 바람과 달리 불괘한 영상과 미숙한 운영 및 조치로 실망하셨을 분들에게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는 1차 사과문을 올렸다.
 
후속 대책과 사건 경위가 담겨있지 않고, 감성적인 영상을 올린 ‘여행에 미치다’의 사과문에 구독자들은 문제를 제기했고, 논란이 되자 사과문은 삭제됐다. 그리고 조준기 대표의 해명과 ‘여행에 미치다’의 2차 사과문이 올라왔다.
 
조준기 대표는 양떼목장 게시물을 직접 업로드를 한 당사자라고 밝힌 뒤 “영상에 포함된 인물 모두 동성입니다. 트위터에서 불법 다운로드한 부분에 있어서는 적절한 처벌을 받도록 하겠습니다”라며 대표직을 내려놓겠다고 밝혔다.

‘여행을 미치다’ 측은 “불법 촬영물이 아닌 웹서핑을 통해 다운로드 한 것으로 확인되며, 콘텐츠 업로드 중 부주의로 인해 이번과 같은 상황이 발생했다”고 밝힌 뒤 “사법기관에 의뢰하고 내부 교육을 포함한 진정성 있는 문제 해결이 완료될 때까지 여행에 미치다 전채널을 운영 정지하겠다”고 선언했다.
여행에 미치다 양떼목장 게시물 논란 조준기 대표
여행에 미치다 양떼목장 게시물 논란 조준기 대표
“웹서핑 다운로드? 어떤 서핑했길래”
그러나 구독자들은 “어떤 웹서핑을 했길래 부주의로 그런 영상이 다운로드 되는 건가. 얼렁뚱땅 사과라니 미친 것 아닌가 싶다”며 분노하고 있다. 그러면서 “꼭 수사 의뢰해서 출처와 경로를 찾아 합당한 처벌을 받았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여행에 미치다’ 측 사과문 전문
 
안녕하세요. 여행에미치다입니다.
 
먼저 이번 비정상적인 인스타그램 콘텐츠 게시물 업로드와 관련해 불쾌감을 느끼셨을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어제 8월 29일 오후 6시 경에 올라온 ‘양떼 목장’ 게시물에 부적절한 성관계 동영상(불법촬영물 의혹을 받는)이 함께 포함되어 업로드 되었고, 바로 삭제된 일이 있었습니다.
 
문제의 해당 영상은 직접 촬영한 불법 촬영물이 아닌 웹서핑을 통해 다운로드 한 것으로 확인되며, 콘텐츠 업로드 중 부주의로 인해 이번과 같은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관련 사항은 보다 정확한 판단을 위해 사법기관에 의뢰할 예정입니다.
 
어떠한 변명의 여지 없이 해당 영상을 직접 촬영하지 않았더라도 단순 소지 자체만으로도 문제이며 법적으로 처벌을 논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에 내부적으로 이번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업로드를 진행한 담당자와 함께 사법기관에 정식으로 사건 접수를 진행하겠습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