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영남이공대 정부초청 외국인 장학생(GKS)수학대학 선정’

영남이공대 정부초청 외국인 장학생(GKS)수학대학 선정’

한찬규 기자
입력 2020-08-24 11:01
업데이트 2020-08-24 11: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영남이공대가 국립국제교육원 주관 ‘2021-2022 정부초청 외국인 장학생(GKS)수학대학’으로 선정됐다.

GKS 사업은 우수한 외국인 유학생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학사 및 전문학사 과정을 수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이다.

영남이공대는 유학생 관리와 입학 시스템, 기숙사, 생활 편의 시설 등 성공적인 수학 지원을 위한 유학생 유치 및 관리체제를 인정받아 수학대학으로 선정됐다.

이번 사업에 선발된 유학생들은 등록금 지원(학기당 최대 500만원), 생활비(매월 80만원)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예정이다.

영남이공대학교 고강호 국제대학장은 “이번 GKS 사업 선정은 전 세계의 다양한 우수 유학생들을 영남이공대학교로 유치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해외 인적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양질의 글로벌 인재들을 유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이공대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에 4년 연속 선정, 뿌리산업 외국인 인력 양성대학 선정에 이어, 이번 2021-2022 정부초청 외국인 장학생(GKS)수학대학 선정으로 국제화 교육역량이 우수한 글로벌 선도대학으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 한찬규 기자 cgh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