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성소수자 CNN 간판앵커 득남…미국 10대 부호 가문

성소수자 CNN 간판앵커 득남…미국 10대 부호 가문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0-05-01 18:02
업데이트 2020-05-01 18: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앤더슨 쿠퍼 “기쁨과 행복…대리모에 감사해”

앤더슨 쿠퍼 SNS. 아들을 보고 있는 쿠퍼의 모습
앤더슨 쿠퍼 SNS. 아들을 보고 있는 쿠퍼의 모습
미국 CNN방송의 간판 앵커이자 성소수자인 앤더슨 쿠퍼가 52세에 아빠가 됐다. 쿠퍼는 아이를 낳아 준 대리모에게 감사하다고 밝혔다.

쿠퍼는 30일(현지시간) 인스타그램에 아이에게 젖병을 물리는 사진을 공개하면서 “즐거운 소식을 전하고 싶다. 27일 아버지가 됐다”며 장문의 글로 소식을 전했다.

쿠퍼는 “아이의 이름은 (내가) 10살 때 돌아가신 아버지의 이름을 따 ‘와이어트’로 지었고, 내 부모가 내 이름을 지을 때 염두했던 ‘모건’을 중간이름으로 정했다”면서 “아직도 좀 놀랍다. 나는 아빠고, 아들이 있다. 당신들이 아이를 봤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쿠퍼는 “동성애자로서 나는 아이를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았지만 수많은 사람들이 길을 닦아 줬다. 누구보다도 와이어트를 낳아 준 대리모에게 감사한다”고 말했다. 아들을 소개하며 미소를 짓던 쿠퍼는 부모와 형을 떠올릴 때 먹먹한 듯 “그들 모두가 서로 안은 채 웃으며 우리를 바라보는 모습을 상상한다”며 잠시 목이 메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쿠퍼는 미국 10대 부호 가문 중 하나인 밴더빌트가 후손이다. 쿠퍼의 아버지는 쿠퍼가 10살 때 심장 수술을 받다 숨졌고, 형인 카터는 정신착란증에 시달리다 1988년 자살했다. 상속녀인 어머니 글로리아는 화가, 작가, 디자이너 등으로 활동하다 지난해 6월 95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쿠퍼는 역대 미국 대선 토론회 진행자 중 최초로 2012년 7월 커밍아웃을 했고 현재 CNN 방송에서 자신의 이름을 내 건 ‘AC 360’ 등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쿠퍼는 생방송 말미 “기쁨과 행복의 순간들을 놓치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건 지금과 같이 어려운 시기에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사랑하는 사람들을 잃은 걸 애도하면서도 우리는 또한 새로운 삶과 새로운 사랑으로 축복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