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축구 영웅 드로그바, 자국 축구협회장 선거 0표 충격

축구 영웅 드로그바, 자국 축구협회장 선거 0표 충격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0-04-28 10:33
업데이트 2020-04-28 10: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4표 걸린 1차 투표에서 한 표도 못얻어
2차 투표서 몰표 받으면 역전 당선 희망

코트디부아르의 ‘축구 영웅’ 디디에 드로그바(42)가 자국 축구협회장 선거에 도전장을 던졌다가 1차 투표에서 한 표도 받지 못했다고 영국 대중지 ‘더 선’이 28일 보도했다. 더 선에 따르면 1차 투표에 투표자로 나선 은퇴 선수 14명 가운데 11명이 소리 디아바테 현 회장에게 표를 던졌고, 3명은 기권했다. 드로그바와 또 다른 후보인 이드리스 디알로 현 부회장은 한 표도 확보하지 못했다.
이미지 확대
디디에 드로그바 AFP 연합뉴스
디디에 드로그바
AFP 연합뉴스
앞서 드로그바는 이번 선거에서 유력 후보로 평가됐다. 당초 ‘당선 1순위’로 여겨지던 축구 행정가 유진 디오만데가 사퇴한 데다 국가대표팀 전 주장들로부터 공개 지지를 받았기 때문이다. 더 선은 “충격적인 1차 투표 결과에 서아프리카 축구계가 떠들썩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드로그바의 낙선이 확정된 것은 아니다. 코트디부아르 축구협회장 선거는 두 차례 투표를 합산해 당선자를 결정한다. 선수협, 지도자, 심판, 물리치료사 등이 표를 행사하는 2차 투표에서 몰표를 받으면 드로그바의 역전골도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2018년 은퇴한 드로그바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첼시에서 9시즌을 뛰며 모두 164골을 터뜨렸고, 두 차례 득점왕에 올랐던 세계적인 공격수다. 코트디부아르 국가대표로도 105경기를 뛰며 센추리 클럽에 가입했다. A매치 최다골(65골) 기록도 갖고 있다. 지난 2006년 코트디부아르를 사상 첫 월드컵 본선으로 이끌며 당시 내전 중이던 고국에 전쟁을 멈춰줄 것을 호소해 실제 휴전을 이끌어내는 ‘축구의 기적’을 쓰기도 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자신의 재단 산하 병원을 치료센터로 제공했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