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원클럽맨 신명호, FA 시장에서도 다른팀이 놔둘까

원클럽맨 신명호, FA 시장에서도 다른팀이 놔둘까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0-04-27 16:06
업데이트 2020-04-27 16: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신명호. KBL 제공
신명호. KBL 제공
한국농구연맹(KBL)이 27일 자유계약선수(FA)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 이적 시장에서 최대어로 꼽히는 이대성(전주KCC)과 장재석(고양 오리온)을 비롯해 51명의 선수가 FA 시장에 나왔다.

이번 FA 시장은 대어가 없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연봉과 인센티브를 합쳐 3억원을 받는 윤호영(원주DB)이 최고액이다. 이번 FA 대상자들은 KBL의 규정 변경에 따라 원소속구단 우선협상이 폐지되고 5월 1일부터 10개 구단 전체와 협상할 수 있다.

이런 가운데 “신명호는 놔두라고”의 주인공 신명호의 행선지도 팬들 사이에 주목받고 있다. 신명호는 2007-08 시즌부터 줄곧 KCC에서만 뛴 원클럽맨이다. 이번 시즌 평균 0.7점으로 득점력은 떨어졌지만 신명호는 여전한 수비 경쟁력을 자랑하며 이번 시즌 출전 시간이 10분 08초로 늘었다. 그는 2016-17시즌부터 3시즌 연속 평균 8분 안팎의 경기를 소화하는 데 그쳤지만 이번 시즌 다시 팀에서 1쿼터 이상 소화하는 선수로 자리매김했다.

원소속 구단의 우선협상기간이 사라지면서 신명호처럼 한 팀에서 오래 뛰었던 선수들이 이적할 지도 이번 FA시장의 관심사다. 그동안은 선수들이 원소속구단 협상기간으로 인해 소속구단이 받아들일만한 제안을 먼저 해버리면 다른 팀이 영입 의사가 있어도 영입이 어려웠다.

그러나 이번 FA시장에서 선수들에게도 선택의 폭이 넓어진 만큼 더 적극적으로 영입하는 구단이 있으면 원클럽맨이 이적하는 사례도 나올 전망이다. 신명호는 2014년 첫 FA 당시부터 계속 원소속구단인 KCC와만 계약해왔다. 그러나 바뀐 FA시장에서 그를 필요로 하는 구단이 나타나 신명호를 놔두지 않는다면 다른 유니폼을 입고 뛰는 신명호를 보게될 수도 있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