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페더러 “지금이 남녀 테니스 통합 적기…내 생각만 그런가?”

페더러 “지금이 남녀 테니스 통합 적기…내 생각만 그런가?”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0-04-23 09:10
업데이트 2020-04-23 09: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위기 상황에 힘을 하나로 모아서 대응해야 ” 주장
女 투어 설립자 킹 “내 오랜 염원···기쁜 제안이다”
세계 1위 나달도 “위기 극복 힘 합치자 제안 동의”

이미지 확대
로저 페더러  [AFP 연합뉴스]
로저 페더러 [AFP 연합뉴스]
‘테니스 황제’ 로저 페더러(39·스위스)가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와 여자프로테니스(WTA) 투어를 하나로 합치자고 제안했다. WTA 설립을 주도했던 빌리 진 킹(77·미국)과 ATP 세계랭킹 1위 라파엘 나달(34·스페인)도 호응하고 나섰다.

페더러는 23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그냥 궁금해서…지금이 남녀 테니스가 하나가 될 때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저 혼자인가요?”라고 썼다. 또 “대회를 통합하자는 게 아니라 남녀 투어를 감독하는 두 개의 기구를 합치자는 취지”라면서 “지금 모든 스포츠 종목이 어려운 시기인데 2개의 별도 단체보다 하나의 강한 조직을 꾸려 대응하는 것이 낫다”고 덧붙였다.

AP통신은 “페더러의 주장은 ATP 투어와 WTA 투어가 선수 구호 기금을 함께 마련하기로 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다음 날 나왔다”고 부연했다. 코로나19 때문에 전 세계 테니스 대회가 7월 초까지 중단된 상황에서 위기 극복을 위해 하나로 힘을 하나로 모으는 게 효율적이라는 판단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페더러의 주장을 해석한 것이다. ATP 투어는 1972년, WTA 투어는 1년 뒤 설립됐다. 일부 대회는 같은 기간, 같은 장소에서 열리기도 하지만 대부분 별도로 진행한다.

페더러의 제안은 열띤 호응을 이끌어 냈다. WTA 설립자인 이끈 킹은 소셜 미디어에서 “나는 1970년대 초부터 그렇게 말해왔다. 여자와 남자 테니스가 한 목소리를 내는 것은 나의 오랜 염원이었고, WTA는 플랜 B였다. 우리가 같은 입장이어서 기쁘다. 그렇게 하자”고 반겼다. 나달 역시 “이런 세계적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남녀 테니스 투어가 하나의 단체를 이루자는 주장에 동의한다”고 지지 의사를 드러냈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