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예천 코로나19 확산 속에 인근 경북도청 신도시 공무원아파트서 확진

예천 코로나19 확산 속에 인근 경북도청 신도시 공무원아파트서 확진

김상화 기자
김상화 기자
입력 2020-04-15 14:53
업데이트 2020-04-15 14: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북도청
경북도청
경북 예천에서 코로나19 확진환자가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인근 경북도청 신도시의 공무원 임대아파트에서 코로나19 확진환자가 1명 나와 관공서와 주민이 긴장하고 있다.

이 임대아파트에는 경북도청과 소방본부, 교육청, 경찰청 등 신도시로 이전한 관공서에 근무하는 직원들이 주로 입주해 있다.

15일 경북도에 따르면 이날 안동시 풍천면에 있는 공무원임대아파트(상록아파트)에 거주하는 A씨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A씨는 예천에서 확진 판정을 받은 동료와 접촉한 것으로 알려졌다.

예천에서는 지난 9일 40대 여성과 그 가족 3명, 직장 동료가 양성으로 나온 뒤 7일 동안 확진자가 무려 27명 발생하는 등 계속 확산 추세다.

도는 A씨 확진에 따라 예방 차원에서 접촉자가 아니더라도 확진자와 같은 아파트 승강기를 이용하는 직원들을 확인해 진단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 직원들에게 사회적 거리 두기를 철저히 지켜줄 것을 거듭 강조했다.

경북교육청과 경북경찰청에도 확진자와 같은 아파트 라인에 생활하는 직원들을 검사하도록 요청한 상태다.

경북도 관계자는 “공무원들이 신도시 아파트와 도청 등 관공서에서 밀접하게 생활하고 있어 추가 확진자가 나오면 급속도로 확산할 수도 있어 이를 막기 위해 아파트 같은 라인의 직원들을 검사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안동 김상화 기자 s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