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춘천시, 소상공인 공공배달 앱 구축 나선다

춘천시, 소상공인 공공배달 앱 구축 나선다

조한종 기자
입력 2020-04-13 17:31
업데이트 2020-04-13 17: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강원 춘천시가 외식업 소상공인을 위한 공공배달 앱을 구축하고 나섰다.

춘천시는 13일 배달의민족의 독과점으로 고통 받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영업을 돕기 위해 배달 수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공공영역의 앱을 개발해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춘천시는 사업비 1억5000만원을 들여 소상공인 공공배달 앱을 구축한다. 올 하반기 시범운영을 목표로 개발에 들어갔다. 춘천사랑전자상품권을 통한 결제도 가능하도록 해 지역내 자금이 선순환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마련할 예정이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배달 주문이 늘고 있지만 배달 앱을 운용하고 있는 업체의 독과점으로 인한 수수료 인상으로 지역 소상공인들의 부담이 역시 커지고 있는 것을 돕기 위해서다. 춘천지역에서 배달 앱을 통한 수수료는 건당 최대 12.5%에 이른다.

공공배달 앱은 지난 3월 전북 군산시가 처음 도입한 가운데 국내1위 배달앱 배달의민족이 수수료 체계 개편 등으로 독과점 횡포 논란을 촉발시키면서 경기도를 비롯한 각 지자체에서 앞다퉈 도입을 서두르고 있다.

춘천시 관계자는 “지난 2월부터 구상하던 사업이고 코로나19를 겪으면서 소상공인들의 요구가 커 도입하게 됐고 군산시 등의 앞선 사례를 참고해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춘천 조한종 기자 bell21@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