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광수 농협금융그룹 회장 연임 확정

김광수 농협금융그룹 회장 연임 확정

홍인기 기자
홍인기 기자
입력 2020-04-10 12:58
업데이트 2020-04-10 12: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광수 농협금융그룹 회장
김광수 농협금융그룹 회장 NH농협금융지주 제공
김광수 농협금융그룹 회장의 연임이 최종 확정됐다. 농협금융그룹 출범 이후 두 번째 연임한 사례다.

NH농협금융지주는 10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를 열고 김 회장을 차기 회장 후보로 추천했다. 농협금융은 이날 오후 주주총회를 열고 김 회장의 연임을 확정한다. 연임 임기는 1년이다.

임추위는 지난달 17일부터 농협금융그룹 회장 후보군에 대한 논의와 심사를 진행해왔다. 임추위는 이날 오전 차기 회장 후보 3명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했다. 임추위는 인터뷰 이후 만장일치로 김 회장을 차기 회장 후보로 추천키로 했다. 당초 이달 28일 임기가 만료되는 김 회장의 뒤를 이을 회장 선출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농협 안팎에선 김 회장 연임이 유력하게 거론됐다.

김 회장의 연임은 2018년과 지난해 2년 연속 당기순이익 1조원을 넘는 등 역대 최고의 실적을 낸 영향이 큰 것으로 보인다. 임추위 관계자는 “실적뿐 아니라 디지털 전환 기반 구축, 글로벌 사업 확장 등 농협금융의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는 것이 내외부의 공통적인 평가”라면서 “앞으로 코로나19에 따른 건전성 개선, 디지털 전환 등 산적한 과제를 수행할 최적임자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행정고시로 공직에 입문해 금융감독위원회 은행감독과장, 금융정책과장, 금융정보분석원장을 지냈다. 2018년 4월부터 농협금융그룹 회장을 맡고 있다.

홍인기 기자 ik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