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구로구,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안심숙소’ 운영

구로구,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안심숙소’ 운영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20-04-03 07:00
업데이트 2020-04-03 07: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입국자 가족 호텔 숙박 지원

서울 구로구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해외 입국자의 가족들을 위한 ‘안심숙소’ 마련에 나선다.

구로구는 지난 1일부터 모든 해외 입국자에 대한 14일 동안의 자가격리가 의무화 되면서 관내 호텔과 연계해 안심숙소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입국자가 자택에서 머물며 자가격리를 하는 동안 가족들은 저렴한 가격으로 호텔에서 지낼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다. 입국자의 자가격리 기간 동안 혹시 모를 가족 간 감염을 방지하기 위해서다. 호텔 입장에서는 확진 환자 숙박에 대한 부담 없이 신규 숙박객을 유치하는 효과가 있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구로, 롯데시티호텔 구로, 호텔 베르누이, 코코모호텔 등 5곳이다. 공시가액 기준으로 60~80%의 할인율이 적용된다. 입국자의 항공권이나 가족관계를 입증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 등의 서류를 제시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숙박할 수 있다. 예약은 해당 호텔에 개별 신청하면 된다.

구는 해당 호텔들과 이날 구청 르네상스홀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안심숙소 제공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성 구로구청장은 “안심숙소 운영으로 코로나19 해외 유입 차단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지역사회를 위해 선뜻 동참해준 호텔 관계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