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코로나19 마스크 언제 어디서 팔지? 실시간 정보공유 사이트 등장

코로나19 마스크 언제 어디서 팔지? 실시간 정보공유 사이트 등장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0-03-05 08:35
업데이트 2020-03-05 08: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마스크 구매 정보 공유 사이트 ‘마스크쇼핑(mask.shopping)’
마스크 구매 정보 공유 사이트 ‘마스크쇼핑(mask.shopping)’
코로나19 사태로 보건용 마스크 품귀 현상이 벌어지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마스크 온라인 판매 정보를 공유하는 사이트가 속속 생겨나고 있다.

정부가 마스크 공적 판매를 확대하며 수급 개선에 나서고 있지만 여전히 판매처에서 구매자들의 행렬이 길게 이어지고 이마저도 한정된 수량으로 구하지 못하는 사례가 허다한 상황이다.

이에 앞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과 동선 등의 정보 공유를 위해 웹사이트가 속속 개발됐던 것처럼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마스크의 가격과 판매처, 판매 시각 등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해 주는 정보 공유 사이트가 속속 등장했다.

지난달 26일 개설된 웹사이트 ‘마스크쇼핑(mask.shopping)’은 마스크를 판매 중인 쇼핑몰을 실시간으로 정리해 제공 중이다.

마스크쇼핑은 재고가 생기는 마스크를 우선순위로 상단에 노출해주고 있다. 마스크의 가격과 재고를 위주로 소개해주고 있으며 링크를 통해 판매하는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다. 마스크 정보의 최종 업데이트가 언제 이뤄졌는지도 초 단위로 알 수 있다.

또 대화창이 실시간으로 운영돼 마스크를 찾는 소비자들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5일 오전 8시부터 1000명 이상의 사용자가 접속했다.
마스크 구매 정보 공유 사이트 ‘코로나마스크’(coronamask.kr)
마스크 구매 정보 공유 사이트 ‘코로나마스크’(coronamask.kr)
또 다른 마스크 정보 공유 사이트는 ‘코로나마스크’(coronamask.kr).

이곳에서도 판매를 앞두고 있는 마스크를 우선순위로 상단에 노출해주고 있다. 특히 곧 판매가 예정된 판매처의 경우 판매 개시까지 남은 시간을 초 단위로 실시간 안내해 구입 준비가 용이하다. 판매될 마스크의 정보와 특이점 또한 구체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마스크 가격이 합리적인지 여부는 ‘오늘의 착한 마스크 기준’을 통해 제공 중이며 5일 오전 8시 기준 900원일 경우 ‘저렴’, 1700원일 경우 ‘보통’, 2600원일 경우 ‘다소 비쌈’을 이모티콘을 통해 알 수 있다.

또 마스크나 손 소독제가 문제 있는 제품일 경우 신고할 수 있도록 링크도 마련돼 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