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지원 “이낙연 종로 굳히면 황교안 출마해도 압승”

박지원 “이낙연 종로 굳히면 황교안 출마해도 압승”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0-01-15 10:49
업데이트 2020-01-15 10: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철수, 이미 보수로 회귀…우리와 통합 어렵다”

이낙연 전 총리, 태풍피해 마을 이장에게 감사 인사
이낙연 전 총리, 태풍피해 마을 이장에게 감사 인사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14일 환송식이 열린 정부서울청사에서 태풍피해 마을 김동혁 이장을 포옹하고 있다. 2020.1.14
연합뉴스
격려사 하는 황교안 대표
격려사 하는 황교안 대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4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자유한국당 경기도당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 2020.1.14
연합뉴스
박지원 대안신당 의원이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종로 출마로 마음을 굳힌 것 같다면서 “황교안 대표가 종로 출마로 기울었으면 좋고, (황 대표가 종로 출마를 한다면) ‘빅매치’가 돼서 이낙연 전 총리가 압승을 하리라고 본다”고 전망했다.

박지원 의원은 15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배짱이 없어서 못나올 것”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박 의원은 “황 대표는 재작년에 당에서 요구하는 대로 창원 성산에서 출마했으면 국회의원 당선되고 큰 기적을 이뤄서 굉장히 강한 위치를 공고히 할 수 있었지만 그걸 피하고 원룸만 얻어 가지고 사모님하고 함께 가서 선거운동했지 않습니까? 그러나 졌습니다”라며 “아주 좋은 기회를 상실했다”고 설명했다.

안철수 전 대표의 향후 행보에 대해선 “바른미래당을 기본으로 해서 정치활동을 재개할 것”이라며 “안철수 전 대표의 통합은 보수대통합이고 이미 보수로 회귀했기 때문에 우리(대안신당)가 통합하기는 어렵다”고 선을 그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