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하태경 “‘유승민 3원칙’ 받기 전 보수통합 창구 필요 없다”

하태경 “‘유승민 3원칙’ 받기 전 보수통합 창구 필요 없다”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20-01-06 15:12
업데이트 2020-01-06 15: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당에 달려 있다…올드보수로 가면 심판할 것”

“한국당, 오늘 오전에 난 보냈다”
이미지 확대
첫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하는 하태경 책임대표
첫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하는 하태경 책임대표 하태경 새로운보수당 책임대표가 6일 대전시 서구 이고스스터디랩에서 열린 제1차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0.1.6/뉴스1
하태경 새로운보수당 책임대표가 6일 보수통합 논의에 대해 “‘유승민 3원칙’을 공식적으로 수용한다고 하기 전에는 공식적인 창구가 있을 필요가 없다”고 밝혔다.

유승민 의원이 내세운 3원칙은 ‘탄핵의 강 건너기’, ‘개혁 보수로 나아가기’, ‘낡은 집 허물고 새 집 짓기’로 탄핵극복 보수, 공정 보수, 새롭고 큰 보수를 의미한다.

하 책임대표는 이날 대전 현장 최고위원회의 후 열린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공식 창구를 지정해 보수통합 작업을 하고 있는지를 묻자 이렇게 말했다.

하 책임대표는 “(자유한국당이) 올드보수로 가겠다고 하면 올드보수 심판이 될 것”이라면서 “한국당에 달려있다”고 강조했다.

또 “3원칙을 적극적으로 받으면 대화의 문은 열려 있다”면서 “올드보수의 문을 닫고 새로운 보수로 태어난다가 3원칙으로 받아들이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미지 확대
발언하는 황교안 대표
발언하는 황교안 대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3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열린 ‘희망 대한민국 만들기 국민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1.3
연합뉴스
하 책임대표는 보수가 사는 방법을 하나씩 제안하겠다는 것에 대해서는 “유 의원을 위원장으로 보수재건위원회를 출범했다는 것이 첫번째”라면서 “보수 전체를 살리기 위해 매일 하나씩 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당에서 창당 축하 화환을 보내지 않았다는 논란과 관련해 “오늘 오전 한국당이 난을 보냈다”면서 “(새보수당) 대표가 뽑히고 오늘 오전 온 것”이라고 설명했다.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