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인인 게 부끄러워 일본인 사칭”…日교감 혐한 트윗 물의

“한국인인 게 부끄러워 일본인 사칭”…日교감 혐한 트윗 물의

입력 2019-10-01 09:36
업데이트 2019-10-01 09: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제보로 신분 드러나…당국, 조사 후 처분 여부 결정하기로

한국인을 멸시하는 트윗. 트위터 @withktsy에서 캡처/연합뉴스
한국인을 멸시하는 트윗.
트위터 @withktsy에서 캡처/연합뉴스
일본의 한 초등학교 교감이 한국을 멸시하는 내용이 담긴 글을 트위터에 올려 물의를 빚고 있다.

1일 교도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수년간 트위터에 한국을 폄하하고 혐한 감정을 부추기는 콘텐츠를 올린 인물이 홋카이도 무로란(室蘭)시 소재 초등학교에서 교감으로 근무하는 한 50대 남성인 것으로 최근 드러났다.

당국은 제보를 받고 교감의 이런 행각을 파악했다.

트위터 등에 남아 있는 글 등을 보면 누리꾼이 차별을 조장하는 글을 올린 인물에 주목했고, 제보를 통해 글쓴이의 신분을 파악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 교감은 2011년부터 트위터로 ‘혐한’(嫌韓) 표현을 반복했으며 최근 한일 관계가 악화하자 수위를 높여 한국을 비방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지 지역방송 홋카이도(北海道) TV의 보도를 보면 이 교감은 “한국, 북한, 중국이라는 특정한 아시아 3국이 정말 싫다. DNA 차원에서 거부 반응을 보인다”, “한국은 도쿄 올림픽을 보이콧해줄 것으로 믿고 싶다. 그렇게 되면 좋겠다”는 등의 글을 올렸다.

현재 그의 계정은 접근이 차단돼 있다.

이에 앞서 이 교감의 트위터 화면을 확보한 다른 누리꾼이 공개한 자료를 보면 한국을 멸시하는 호칭으로 부르거나 “(한국인은) 외국에서 한국인이라는 것을 들키는 것이 부끄러워서 자연스럽게 일본인을 사칭하게 돼 있지만…”이라고 하는 등 한국을 비하하거나 한국에 대한 혐오감을 부추기는 행동을 한 것으로 보인다.

그는 지난주 시 교육위원회가 경위 조사에 나서자 자신의 소행이라고 사실관계를 인정했다.

그는 “경솔했다. 죄송하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홋카이도 TV는 전했다.
혐한(嫌韓) 감정을 조장하는 트위터를 올린 인물이 교직원이라고 파악한 한 누리꾼이 올린 트윗. 트위터 @withktsy에서 캡처/연합뉴스
혐한(嫌韓) 감정을 조장하는 트위터를 올린 인물이 교직원이라고 파악한 한 누리꾼이 올린 트윗.
트위터 @withktsy에서 캡처/연합뉴스
교육위원회는 교감이 올린 트윗의 상세 내용을 파악한 후 그를 처분할지 검토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