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충북경찰, 의붓아들 의문사 풀기위해 고유정 10시간 대면조사

충북경찰, 의붓아들 의문사 풀기위해 고유정 10시간 대면조사

남인우 기자
남인우 기자
입력 2019-07-01 16:35
업데이트 2019-07-01 19: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프로파일러 등 수사관 7명 투입, 조사내용은 함구

전 남편을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유기한 혐의로 구속된 고유정(36)의 의붓아들 의문사 사건을 수사 중인 청주 상당경찰서가 1일 제주를 방문해 고씨를 조사했다. 이번 조사를 통해 의문 투성이인 의붓아들의 사망원인이 밝혀질지 주목된다.

상당서는 이날 오전 프로파일러를 포함한 수사관 7명을 제주로 보내 고씨 대면조사를 벌였다. 상당서 수사관들은 고씨를 조사한 뒤 저녁 비행기를 타고 청주로 복귀해 추가 조사 필요성 등을 검토할 예정이다.
이미지 확대
전 남편을 살해한 혐의 등으로 구속된 고유정.
전 남편을 살해한 혐의 등으로 구속된 고유정.
경찰 관계자는 “고씨 조사는 10시간 정도 진행됐다”며 “묵비권 행사 여부 등 조사내용 등은 밝힐수 없다”고 말했다.

경찰은 고씨 진술 내용과 그의 현 남편 A(37)씨가 주장한 내용 등을 면밀히 분석할 방침이다. 앞서 경찰은 제주경찰에서 넘겨받은 고씨 휴대전화와 컴퓨터 하드디스크 등을 분석했다. 분석결과에 대해서는 입을 닫고 있다.

A씨는 “고씨가 아들을 살해한 것 같다”며 지난달 13일 제주지검에 고소장을 제출한 상태다. 이 고소장에 수사에 크게 도움이 될만한 내용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아들과 같은 방에서 잠을 잔 A씨의 거짓말탐지기 반응이 ‘거짓’이 나온 점 등을 근거로 고씨와 A씨를 모두 용의선상에 올려놓고 있다.

A씨의 친아들이자 고씨 의붓아들인 B(4)군은 지난 3월 2일 오전 10시 10분쯤 청주시 상당구 집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집에는 고씨 부부뿐이었다. A씨는 당시 경찰 조사에서 “아침에 일어나 보니 함께 잠을 잔 아들이 숨져 있었다. 아내는 다른 방에서 잤다”고 진술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부검결과 B군 사인은 질식사로 추정됐다. 외상이나 장기 손상 등은 발견되지 않았다. 제주도 할머니 집에서 지내던 B군은 부모와 살기위해 지난 2월28일 청주로 올라왔다가 이틀만에 숨졌다.

청주 남인우 기자 niw7263@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