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청강대, ‘열려라 청강 2019 - 문화가 있는 토요일’ 통해 지역주민 만난다

청강대, ‘열려라 청강 2019 - 문화가 있는 토요일’ 통해 지역주민 만난다

강경민 기자
입력 2019-05-17 14:13
업데이트 2019-05-17 14: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열려라청강 2018’ 행사 풍경
‘열려라청강 2018’ 행사 풍경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이수형, 이하 청강대)는 오는 25일 지역 주민과 함께 소통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문화 조성을 위해 ‘열려라 청강 2019 – 문화가 있는 토요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강대 관계자는 “이번 열려라 청강은 2017년과 2018년에 이어 세번째 열리는 행사”라며 “대학이 가진 다양한 콘텐츠들과 기반시설들을 지역주민에게 개방해 공유하고 함께 체험하며 나누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해 보다 더욱 다양하고 확장된 프로그램을 준비해 지역주민들을 맞이할 예정으로 푸른 5월의 교내 자연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색다른 토요일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열려라 청강 2019’는 방문객과 지역 주민들을 위해 모든 체험 프로그램, 전시, 공연, 특강 등을 무료로 진행한다.

행사는 ▲다양한 체험거리와 건강한 먹거리 ▲패션잡화·리빙아이템 ▲청강대 학생들의 멋진 뮤지컬 공연과 난타 체험 ▲일러스트 작품과 패션 아이템 ▲창작 애니메이션 ▲대형 워터슬라이드 ▲나만의 가면만들기 체험 ▲VR체험 ▲아케이드·콘솔·보드게임 ▲아두이노 로봇만들기 코딩체험교실 ▲우리가족 사진 인화 서비스 ▲몸•마음챙김 요가 ▲아빠 엄마와 함께하는 놀이·자연·공동체 등 볼거리와 먹거리는 물론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가족단위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이외에도 ▲이천YMCA청소년 교향악단의 공연 ▲이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식사 예절왕 왕관 만들기 체험 ▲국내 대형서점의 문화예술서적 도서전시회가 당일 청강대 캠퍼스내에서 함께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청강대 스타 교수진으로 구성된 ‘오픈클래스’ 특강이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다. 15가지 흥미있는 주제별로 각 강의당 20분간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세부 프로그램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