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가천대 1일 비전타워 실내체육관서 ‘가천멘토 직무박람회‘

가천대 1일 비전타워 실내체육관서 ‘가천멘토 직무박람회‘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19-05-01 16:54
업데이트 2019-05-01 16: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길여 가천대 (2번째줄 가운데) 총장이 1일 비전타워 실내체육관과 스타덤광장에서 열린 직무박람회에서 참가 멘토와 재학생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019.0501. 가천대 제공
이길여 가천대 (2번째줄 가운데) 총장이 1일 비전타워 실내체육관과 스타덤광장에서 열린 직무박람회에서 참가 멘토와 재학생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019.0501. 가천대 제공
가천대학교는 선배들의 취업준비 노하우를 공유하고 졸업생과 재학생의 네트워크 확대를 위해 ‘가천멘토 직무박람회’를 1일 대학 비전타워 실내체육관과 스타덤광장에서 열었다고 밝혔다.

이 행사에는 재학생, 졸업생, 고용관련 관계자 등 3000 여명이 참가했다.

이날 박람회는 직무멘토링존, 컨설팅존, 홍보존, 이벤트존 등으로 구분해 진행됐다. 직무멘토링존에는 네이버, 현대자동차, 넥슨코리아, 한미약품 등에 재직하고 있는 가천대 졸업생 60여명이 멘토로 참가해 후배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준비 노하우를 전하고 회사와 직무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었다.

이와함께 컨설팅존에서는 ▲진로와 취업 컨설팅 ▲심리상담 ▲공기업, 외국계 기업 등 분야별 컨설팅 프로그램 등이 제공돼 청년구직자들을 취업을 희망하는 회사의 면접 정보 및 취업전략 등에 대한 조언을 얻었다.

홍보존에서는 고용노동부, 경기도 일자리 재단, IPP사업단 등 참여해 청년취업 정보를 제공했으며 이벤트존에는 VR면접체험, 컬러진단 이미지메이킹, 지문인적성검사, 이력서 증명사진촬영 및 인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돼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전진우씨(24·에너지IT학과 3)는 “취업 성공을 위해 스펙 이외에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선배들은 현장에서 어떤 일을 수행하고 있는지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익했다”며 “나도 취업에 성공해 후배들에게 노하우를 전수해주는 선배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