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 동작구 여야 의원 2명 한밤중 몸싸움하다 체포

서울 동작구 여야 의원 2명 한밤중 몸싸움하다 체포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9-03-01 21:44
업데이트 2019-03-01 22: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송파구의회에선 의사 진행 두고 마찰…‘특수폭행’ 고소

동작구의회 더불어민주당 신민희(39·왼쪽) 의원이 재물손괴 혐의로, 자유한국당 최민규(48) 의원이 폭행 혐의로 1일 경찰에 불구속 입건됐다. 2019.3.1  동작구의회 홈페이지
동작구의회 더불어민주당 신민희(39·왼쪽) 의원이 재물손괴 혐의로, 자유한국당 최민규(48) 의원이 폭행 혐의로 1일 경찰에 불구속 입건됐다. 2019.3.1
동작구의회 홈페이지
더불어민주당 신민희 구의원-자유한국당 최민규 구의원

서울 구의회 여야 의원들이 승용차를 발로 차고 멱살을 잡는 등 몸싸움을 벌여 경찰에 입건됐다.

서울 동작경찰서는 동작구의회 더불어민주당 신민희(39) 의원을 재물손괴 혐의로, 자유한국당 최민규(48) 의원을 폭행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1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신민희 의원과 최민규 의원은 전날 자정쯤 동작구청 주차장에서 말다툼을 벌였다.

이 과정에서 신민희 의원이 화가 나 최민규 의원의 자동차를 발로 찼고, 최민규 의원이 이에 신민희 의원을 밀쳐 넘어뜨린 것으로 조사됐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두 의원을 현행범으로 체포해 조사한 뒤 귀가시켰다.

두 의원은 경찰 조사에서 “사소한 다툼이 있었다”면서도 구체적인 이유는 밝히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CCTV 확인 등 추가 수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와 별개로 송파구의회 의원들도 의회에서 의사 진행을 두고 몸싸움을 벌여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송파구의회와 경찰에 따르면 민주당 소속인 송파구의회 김장환 의원은 최근 한국당 소속 이배철 의원을 특수폭행 혐의로 처벌해달라며 고소장을 제출했다.

고소장에서 김장환 의원은 지난달 21일 송파구의회에서 여야 의원들이 상임위원 1명의 소속을 바꾸는 안건을 두고 몸싸움을 벌이던 중 이배철 의원이 의사봉을 휘둘러 자신을 때렸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이배철 의원은 “합의되지 않은 안건을 (더불어민주당 소속인) 구의회 의장이 직권으로 상정한 문제 등을 두고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반발했고, 김장환 의원이 우리 당 소속 부의장에게 욕설하는 등 도를 넘은 행동을 했다”고 주장했다.

이배철 의원은 또 “의사봉을 휘두른 것은 맞지만, 실제 때리지는 않고 시늉만 했을 뿐”이라며 “회의 상황을 담은 동영상을 확보해 조만간 경찰에 제출하고 법적 대응에 나설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